Social Impact Mainstreaming
최근에 관심있게 살펴보고 있는 마리몬드와 관련된 자료입니다. 마리몬드와 같은 비즈니스 모델이 앞으로는 더욱 각광받을것으로 예상합니다.
마리몬드는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 제품을 제조,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내는 동시에 이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일본군 성노예제의 문제를 기억하게 한다. 영리기업 역시 수익 최대화, 주주 이익의 극대화를 목표로 합리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수익의 일부를 사회공헌 기금의 형태로 환원하거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다.
마리몬드가 추구하는 궁극적 변화인 임팩트는 위안부 할머니의 존귀함을 이야기함으로써 피해자가 아닌 인권운동가로 재조명하는 것, 즉 할머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인 프레임워크를 바꾸는 데 있다.
소셜임팩트의 주류화 (Social Impact Mainstreaming) : https://asan-aer.org/archives/869
마리몬드 : https://marymond.kr/service/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