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Jan 15. 2020

치앙마이 추천 카페 10곳

BEST 10 Chiang Mai Cafe

1.  Akha Ama Coffee


치앙마이 타패에서 약 2km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한 태국 북부 고산족 아카족이 직접 재배한 커피를 파는 카페이다. 태국에서 유명한 도이창 커피 역시 아카족이 재배하고 있다. 시그니처 커피인 마니마나(MANEE MANA)를 꼭 맛보기 바란다. 혹 위치가 조금 멀어 이동하기 힘들다면 타패 내에 위치한 분점에서도 맛볼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www.akhaama.com/

커피 및 음료 가격 : 약 50~100밧

본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타패 분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2. Ristr8to - Specialty coffee

치앙마이 님만해민에 위치한 호주 라테아트 챔피언 경력이 있는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카페이다. 모든 커피를 리스트레또로 뽑기 때문에 적절한 산미와 단맛이 충분히 살아있고, 쓴맛은 적은 커피라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곳이다.

홈페이지 : http://www.ristr8to.com/

커피 및 음료 가격 : 50~150밧 

본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Ristr8to Lab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3. Bar-Barista


일요일 오전에 열리는 참차(Chamcha)마켓 안에 위치한 작은 팝업 카페로 생각보다 커피 맛이 좋아서 놀라웠던 곳이었다. 치앙마이는 어느 곳을 가든 고소하고 진한 커피 맛을 볼 수 있었고, 참차마켓을 방문한다면 꼭 맛보기 바란다.

가격 : 아이스라떼 50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4. Ponganes coffee roasters

타패에 위치한 로스터리 카페로 갓 볶은 신선한 커피, 산미가 있는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오픈과 클로우즈 시간이 불규칙적이고, 일주일 중 휴무일이 3일이나 되며, 이마저 주인장 마음대로 길어질 때도 있지만 커피맛은 일품이다. 참고로 화장실 또한 없다.

커피 및 음료 가격 : 75~150밧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5.  GRAPH CAFÉ

2016년 첫 이 카페를 방문 시 작은 테이블 3개에 빵모자를 쓴 인상이 좋았던 주인은 한량처럼 멀뚱이 앉아 있다가 손님을 웃으며 맞아주었더랬다. 시그니처 커피가 뭐냐고 물었을 때, 생맥주처럼 풍부한 거품이 나는 질소 커피를 나에게 추천해주어 카페쇼에서 맛보았던 신선하고 차가운 콜드브류 질소 커피를 치앙마이에서 맛보고는 놀라웠던 기억이 있다. 2019년에는 레스토랑까지 합쳐 총 3개의 매장으로 넓혀졌고, 치앙마이 여행책에 꼭 소개되는 카페 중 한 곳이 되었다.

홈페이지 : https://www.graphdream.com/

커피 및 음료 가격 : 80~200밧 

본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원님만 분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6. The Barisotel & The Baristro x Ping River


2019년 3월 치앙마이 한 달 살기 할 때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카페로 온통 하얀 인테리어가 호텔 시트를 생각하게 했다. (사실 필자는 카페 이름 마지막에 Tel이 들어가서 호스텔과 카페를 같이 운영하는 줄 알았다.) 알고 보니 핑강에 위치한 사진 찍기 좋은 카페로 유명한 The Baristro x Ping River의 분점이었다. 핑강 지점은 사진 찍기 좋고 뷰가 좋아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며, 님만 지점은 복층 구조로 되어 있어 조용히 혼자(디지털 노매드) 작업하기 좋은 곳이다. 커피맛 또한 다크하고 고소해 맛있는 편이다.

커피 및 음료 가격 : 70~150밧 

님만 지점 구글맵  확인하기 클릭

핑강 지점 구글맵 확인하기 클릭



7. Doi Chaang Café

치앙마이 원두 생산지인 도이창 지역의 이름을 딴 카페로 태국 3대 커피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체인 커피 전문점이다. 체인 커피점 치고는 훌륭한 커피 맛을 자랑하며, 치앙마이는 워낙 카페가 많아서 체인점이 많이 없어져서 아쉽다. 하지만 태국 전역에서 이 카페를 만나 볼 수 있다. 도이창 커피를 맛보지 않았다면 꼭 한번 방문해 맛보길 추천한다.

커피 및 음료 가격 : 40~100밧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8. Wawee Coffee

도이창 커피와 함께 태국 3대 커피에 속하는 커피 전문점으로 진하고 달달한 커피맛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곳이다. 타패에 위치한 비스트로점은 브런치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커피 및 음료 가격 : 35~80밧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9. Café Amazon

태국 주유업체인 PTT에 설립된 체인 카페이며 태국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 지역 약 3천 개의 매장이 분포된 카페전문점이다.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와 다크 한 커피맛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커피 및 음료 가격 : 50~100밧 

타패 1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타패 2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님만 1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님만 2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10. 길거리  노점 커피 

생각보다 길거리 노점에서 판매하는 커피의 퀄리티가 너무 좋으며, 맛 또한 일품이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All Cafe나 슈퍼마켓이나 식당 앞 리어카나 카페 트럭에서 판매하는 커피맛이 훌륭한 편이다. 가성비면에서도 굉장히 훌륭하다.

커피 및 음료 가격 : 20~50밧 

타패 세븐일레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님만 세븐일레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가격 기준은 2019년 3월 기준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치앙마이 추천 맛집 10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