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Sep 27. 2020

2020년 9월 25일 투자일지



나는 2011년부터 주식투자를 했다. 하지만 장기 투자자였고, 올해 COVID-19로 주식시장의 변화를 체감하면서 주식에 대한 공부를 다시 시작했다. 엑셀 파일로 정리하면서 꾸준히 주식공부를 할 예정이며 2020년 9월 11일부터 매일 투자일지를 작성하려 한다.


※주식 투자는 원금손실이 있을 수 있으며 투자는 본인의 몫입니다. 투자 위험요소를 충분히 이해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한줄평 : 사고 싶었던 주식은 많으나 살 수 없다는 것은 내가 아직 주식에 대해 공부할 것이 많다는 뜻인 것 같다. 분할 매수, 분할 매도에 대해 조금 더 열심히 공부하고 사고파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할 것 같다. 오늘은 점심 약속이 있어서 11시 반 전에 예약을 걸어두고 나갔는데 다행히 어제 산 주식을 매도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주간 소감 :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볼 수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한주였다. 또한 미국 증시가 한국 증시에 너무나도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에 최대한 기사나 미국 증시 상황을 자주 체크해야 할 것 같다. 데이트레이딩을 시작하면서 올빼미족에서 아침형 인간으로 바뀌면서 생활 습관이 조금 더 건강하게 바뀌어서 좋다. 앞으로도 꾸준히 열심히 잘 먹고 잘 쉬면서 즐겁게 투자 공부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0년 9월 24일 투자일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