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여행하는 경우에는 안전에 신경을 써야 한다. 여자 혼자 여행이라면 더욱더 그렇다. 여자 혼자 여행해도 문제없을 정도로 치안이 좋은 동남아시아 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루앙프라방 (Luang Prabang) 은 여자들이 혼자 여행해도 안전할 뿐만 아니라,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멋진 여행지이다.
인천 - 루앙프라방
우리나라에서 출발하는 루앙프라방 직항 편은 없으니 비엔티엔 (Vientiane) 행을 타야 한다.
비엔티엔 직항: 대한항공, 라오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경유 편: 대한항공, 베트남 항공, 라오항공
싱가포르 (Singapore)는 치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곳이다. 특히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인천 - 싱가포르
싱가포르 직항: 대한항공, 아시아나, 싱가포르항공, 에바항공
저가항공: 에어아시아, 스쿠트항공
치앙마이 (Chiang Mai)의 님만해민 (Nimman Haemin) 거리는 누구라도 좋아할 만한 곳이다. 쇼핑몰과 갤러리, 다양한 카페를 즐겨보자.
인천 - 치앙마이
치앙마이 직항: 대한항공 , 에어아시아
직항은 운항 편이 많지 않거나 가격이 높은 편이다. 인천 - 방콕 저가항공 예약 후 방콕 - 치앙마이 국내선 왕복을 끊으면 조금 더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다. 대기시간과 비행시간이 조금 길어지는 것이 단점.
방콕 - 치앙마이 저가항공: 에어아시아, 녹에어, 타이라이언에어 등
무이네 (Mui Ne)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휴양지로 호치민에서 가까우며 치안도 좋은 곳이다. 무이네를 방문하면 지프 사막투어를 꼭 해보실 것을 추천한다.
인천 - 무이네
아직까지 직항 편은 없다. 호치민에서 버스로 4시간 소요된다.
호치민 직항: 대한항공, 아시아나 , 베트남 항공
호치민 저가항공: 티웨이항공, 비엣젯항공, 에어아시아
캄보디아 시엠립 (Siem Reap) 은 치안이 좋지 않다는 오해를 쉽게 받는다. 유명한 유네스코 세계유산 앙코르와트 (Angkor Wat) 유적은 물론이고 혼자서 여행하기도 좋은 도시이다.
인천 - 시엠립
시엠립 직항: 대한항공, 아시아나
저가항공: 이스타항공, 스카이윙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