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결한 동남아 도시 5
싱가포르 (Singapore)는 선진국 수준으로 깨끗한 동남아시아 도시 중 한 곳이며, 숙박비를 제외하고는 물가도 저렴한 편이라 여행하기 좋다. 특히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인천 - 싱가포르
항공권 검색 사이트: 스카이스캐너
숙소는 도보로 차이나타운이나 멀라이언 (Merlion) 공원을 갈 수 있는 클라키 (Clark Quay) 쪽을 추천한다.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Kuala Lumpur)는 수없이 많은 고층빌딩과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도시이다. 말레이 - 중국 - 인도 문화가 뒤섞여 볼거리와 맛집이 풍부하다.
인천 -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국적기이며 저가항공인 에어아시아 항공권이 제일 저렴하다. 인천 - 쿠알라룸푸르 항공편이 매일 2회씩 운항된다.
숙소는 먹거리도 많고 KLCC도 가까운 부킷빈탕 (Bukit Bintang)으로 잡자.
아름다운 치앙마이 (Chiang Mai)는 다녀온 사람들에게 여유롭고, 깔끔하고, 멋스러운 도시로 기억되는 곳이다. 여행하기 좋은 기후에 볼거리도 가득하고 맛집 또한 많다. 카페와 레스토랑, 갤러리로 가득한 님만해민 (Nimmanhaemin) 거리를 추천한다.
인천 - 치앙마이
치앙마이 직항은 비싼 편이다. 방콕 왕복 항공권을 예약하고 방콕에서 저가항공으로 다녀오는 방법이 저렴하다.
방콕 직항 저가항공사: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등
방콕 - 치앙마이 저가항공사: 에어아시아, 녹에어, 타이라이언에어 등
숙소는 관광을 원한다면 타패 게이트 (Tha Phae Gate), 휴향을 원한다면 님만해민 (Nimmanhaemin) 쪽이 좋다.
호치민 (Ho Chi Minh) 은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 (Hanoi) 보다 더욱 발전된 도시이다. 큰 건물과 대형 쇼핑센터가 많은 호치민은 베트남이라는 고정관념에서 연상되는 이미지와 다르게 깔끔한 편이다. 호치민에서 쌀국수와 함께 신또 (과일쉐이크) 도 꼭 맛보시기 바란다.
인천 - 호치민
호치민 직항 저가항공사: 베트남항공, 비엣젯항공, 티웨이항공 등
숙소는 호치민 여행자 거리인 데탐 (De Tham) 쪽에 잡는 것이 편리하다.
대도시 방콕 (Bangkok) 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숙소를 어디에 잡느냐에 따라 방콕의 이미지는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깔끔한 씨암 (Siam) 지역을 추천한다.
인천 - 방콕
방콕 직항 저가항공사: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등
숙소는 여행자 거리인 카오산로드 (Khaosan Road)와 쇼핑센터가 많은 씨암 (Siam) 중에서 선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