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피요르드를 보러 노르웨이로 떠나자!
빙하가 녹으면서 해안가에 형성된 긴 협곡을 피요르드 (Fjord)라고 한다. 게이랑에르 (Geiranger)와 내로이 (Nærøy) 피요르드가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베르겐 (Bergen) 은 노르웨이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15세기의 모습 그대로인 브리겐 (Bryggen) 지구의 신선한 해산물이 큰 매력이며, 피요르드 여행의 관문이 되는 곳이다.
로포텐 (Lofoten islands) 은 노르웨이 북부의 섬들이 모인 지역으로 어촌마을, 피요르드, 바다가 어우러져 엽서의 배경 사진 같은 풍광을 즐길 수 있다.
스타방에르 (Stavanger)는 노르웨이 남서부 지역에 위치해 피요르드 크루즈 여행 중 들리는 도시이며, 이 나라에서는 드물게 하얀 모래 해변을 가지고 있다.
오슬로 (Oslo)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가진 노르웨이의 수도이며 문화의 도시이다. 50개가 넘는 박물관 중 뭉크 (Munch) 박물관은 꼭 가보아야 한다.
스발바르 (Svalbard) 제도는 노르웨이와 북극점의 중간에 위치해 북극곰, 순록, 고래, 바다코끼리와 빙하 등을 볼 수 있는 지역이다. 인구가 거의 없어 사람 손을 타지 않은 그대로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요툰하이멘 (Jotunheimen) 은 이 나라 최고의 국립공원으로 꼽힌다. 노르웨이에서 가장 높은 29개의 봉우리와 275m 높이의 베티스포센 (Vettisfossen) 폭포가 있으며 빙하 트레킹, 등산, 스키 등을 즐길 수 있다.
트론드하임 (Trondheim) 은 노르웨이에서 3번째로 큰 도시로 바이킹 시대의 수도였고 중세 시대에는 종교적 중심지였다. 노르웨이와 바이킹의 역사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여행지이다.
트롬쇠 (Tromsø)는 노르웨이 북부의 최대 도시로, 아직 남아있는 18세기 목조건물과 아름다운 주변 풍광으로 유명하며 오로라를 보기에 세계에서 가장 좋은 장소 중 한 곳이다.
올레순 (Ålesund) 은 노르웨이 서쪽에 있어 북서부 피요르드와 주변 산들을 여행하기 위해 들리는 곳이다. 1904년 대부분의 건물이 파괴된 대화재 이후 도시가 아르누보 양식으로 재건설되었다.
소스: Tourop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