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서도 지도 찾기 가능한 TIP
외국에서 길 찾기란 쉽지가 않다.
지도 앱들은 다양하다. 구글맵 (Google Maps), 맵스 미(MAPS.ME), 시티맵 투고 (City Maps 2 Go) 등등
지도 앱에 대한 이야기는 지도 앱 기사 바로가기 를 참조하자.
구글맵은 세계인들이 즐겨 찾는 지도 앱이다. 해외여행 시 필수적으로 애용하는 앱이기도 하다.
아래와 같이 구글맵 이용하기 팁을 전한다.
어플을 이용하려면 깔려 있어야 한다.
자 일단 다운을 받자!
앱은 모두 인터넷을 사용하여 이용한다. 지도 앱도 마찬가지로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면 사실상 사용불가이다. 하지만 여행을 하다 보면 인터넷이 안 되는 곳은 부지기수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대부분의 지도 어플들은 나라별 또는 도시별 지도 다운 서비스를 하고 있다.
구글맵 같은 경우 메뉴에서 오프라인 지역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하여 둘 수 있다. 다운로드한 지도는 인터넷이 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현재 구글맵은 모든 도시가 오프라인 지역 서비스를 하지는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여행하고자 하는 도시가 혹여 없다면, 미리 그 도시를 한번 열어두자. (이미 한번 열어본 지도는 대부분 캐시를 지우지 않는다면 남아있다.)
구글맵은 위성으로 위치를 인지 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본인의 위치가 뜬다. 특히 구글맵의 장점은 화살표로 보이기 때문에 본인이 동서남북중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까지 알 수 있다.
앞서 말한 대로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 미리 지도를 한번 열어두었다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그 지도를 열어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다.
구글맵은 즐겨찾기 기능이 있다.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 미리 지도에 즐겨찾기를 해두고, 본인이 찾고자 하는 곳이 별(★)로 쉽게 표시되어 있다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맛집, 숙소, 관광명소 등등은 즐겨찾기를 해두면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
구글맵의 장점 중에 하나가 바로 나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사진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도 넣을 수 있고, 간단히 그곳의 정보 등을 넣을 수 있어서 나중에 쉽게 꺼내서 볼 수도 있다. 나만의 지도는 공유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