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Jul 15. 2016

가족여행으로 좋은 동남아 도시 TOP 5

베트남,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태국 

      

1. 하롱베이

ⓒ Francesco Paroni Sterbini

1위는 베트남 북부의 하롱베이 (Halong Bay) 다. 세계 8대 비경에 꼽히는 하롱베이는 유네스코 문화 재산에 1994년 등재되었다. 특히 부모님들이 좋아할 만한 여행지로 죽기 전에 꼭 가볼만한 곳으로도 자주 꼽히는 곳이다. 하노이에서 출발하는 하롱베이 투어상품은 1일 투어부터 2박 3일 투어까지 다양하다. 필자가 추천하는 투어는 1박 2일 (배 숙박) 투어이다. 새벽에 하롱베이에서 보는 일출은 최고라고 꼽을 수 있으며, 날씨가 좋지 않아 일출을 볼 수 없다고 해도 안개 낀 새벽의 하롱베이는 일출 다음으로 꼭 봐야 할 절경이다.

인천-하노이 (Hanoi)
하노이로 가는 직항은 많다. 하노이 시내 거의 모든 여행사와 호텔은 하롱베이 투어 상품을 가지고 있다. 필자가 추천하는 투어는 1박 2일 (배 숙박) 투어코스이다.    

하노이 저가 항공사 : 제주항공진에어베트남 항공 , 비엣젯항공 등


2. 앙코르 와트

2위는 세계 7대 불가사의로 꼽히는 씨엠립(SiemReap)의 앙코르 와트 (Angkor Wat)이다. 씨엠립은 몇 해 전까지만 해도 한국인 관광객 수가 가장 많은 도시이기도 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여행하고 싶어 하는 도시 중 한 곳이다. 씨엠립을 여행하기 좋은 달은 우리나라 겨울인 11월~2월이 가장 좋으며, 4월은 너무 더워 피하는 것이 좋다.

인천 - 씨엠립
최근 저가항공인 이스타 항공에서 취항하여 저렴한 가격에 씨엠립을 여행할 수 있다. 비행시간은 약 5시간 30분    

씨엠립 직항 : 대한항공아시아나
저가항공 : 이스타항공스카이윙스


3. 호이안

도시 전체가 세계 문화유산인 호이안 (HoiAn)은 야경이 빼어난 도시이다.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도보로 세계 문화유산을 모두 돌아볼 수 있으며, 가까운 곳에 해변도 위치해 있어 가족 여행으로 최적의 도시이다. 또한 1시간 거리에 베트남 최대 신혼 여행지 중 한 곳이 다낭 (DaNang) 이 위치해 있어 호이안을 방문하게 되면 다낭까지 함께 여행하는 1석 2조 여행을 할 수 있다.

인천 - 호이안
호이안 직항은 없으며, 다낭 공항에서 호이안까지 1시간 거리이다.    

다낭 직항 항공사 : 대한항공아시아나제주항공
다낭 저가 항공사 : 진에어베트남 항공 , 비엣젯항공 등


4. 페낭

ⓒ Phalinn Ooi

네 번째로 추천하는 도시는 페낭 (Penang)이다. 페낭의 조지타운 (GeorgeTown) 역시 전체가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돼 있다. 벽화 마을이라고도 불리며 조지타운 인포메이션에 가면 벽화마을지도가 따로 있을 정도로 벽화를 찾으며 조지타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가족여행에 알맞게 조용하며 예스러운 멋을 가지고 있는 조지타운 함께, 차로 40분 거리의 바투 페링기 (Batu Feringghi)는 가족 휴양으로 딱 맞은 멋진 해변과 리조트들로 가득하다.

인천 - 페낭
직항은 따로 없으며, 말레이이사 쿠알라룸프르(Kuala Lumpur)에서 경유 1회를 하면 갈 수 있다. 쿠알라룸프르도 가족여행으로 좋으니 스탑오버 (Stopover)를 해서 두 도시를 모두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페낭 저가 항공사 : 에어아시아 등


5. 치앙마이

ⓒ Mark Fischer

태국 북부 치앙마이 (Chiang Mai)는 가족여행 또는 혼자 여행으로도 참 좋은 도시이다. 태국 북부라 다른 도시들에 비해 날씨가 덥지 않은 편이라 어느 때나 여행하기 좋은 날씨를 가진 도시이다.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사원들과 맛있는 먹거리, 조용한 카페들, 갤러리, 야시장 등 가족여행으로 적합한 도시임에 틀림없다. 치앙마이를 처음 방문한다면 트래킹 코스도 추천한다. 부담 없는 1일 트래킹 코스부터~ 2박 3일 트래킹 코스까지 다양하며 필자가 추천하는 코스는 1박 2일 코스이다. 첫째 날 고산족 마을에서 즐기는 캠프파이어와 함께 쏟아지는 밤 별을 볼 수 있고, 이튿날 신나는 래프팅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추천한다.

인천 - 치앙마이
직항은 항공편이 많지 않거나 비싼 편이다. 방콕 저가항공을 예약 후 방콕-치앙마이 국내선 왕복을 끊으면 조금 더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다. 물론 단점은 대기시간과 항공시간이 조금 길어진다는 것이다.    

방콕 직항 저가항공사는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등이 있다.
방콕-치앙마이 저가항공 : 에어아시아, 녹에어타이 라이언에어 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