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항 최저가는 약 40만 원대에 비수기에 구매가 가능하다.
경유 항공사는 비행시간 때문에 비추천 하지만 무료 스탑오버가 있는 항공사들은 2개국을 함께 여행 시 장점이 되므로 추천한다.
직항 저가 항공사 : 에어아시아
경유 항공사 : 베트남항공, 캐세이패시픽 항공, 말레이시아항공 등 (스탑오버 1회 무료)
래플스 싱가포르 (Raffles Singapore)
장점 : 트립어드바이저 싱가포르 호텔 중 3위를 차지한 호텔로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큼의 값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www.raffles.com/singapore
1박 요금 : 약 545$~
마리나 베이 샌즈 (Marina Bay Sands)
장점 :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제일 꼭대기에 있는 수영장에서 찍는 인증샷이 유명하다. 싱가포르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뷰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www.marinabaysands.com/hotel.html
1박 요금 : 약 400$~
아모이 바이 파 이스트 호스피탈리티 (AMOY by Far East Hospitality)
장점 : 트립어드바이저 싱가포르 호텔 중 1위를 차지한 호텔로 가격 대비 최고의 가성비를 보이는 좋은 5성 호텔이다.
홈페이지 : http://www.stayfareast.com/en/hotels/amoy
1박 요금 : 약 190$~
더 클럽 (The Club)
장점 : 아고다 평점 9.1점으로 아주 높은 점수를 차지하고 있는 숙소이며, 차이나타운에 위치해 있어 도보로 근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theclub.com.sg/
1박 요금 : 약 170$~
호텔 누베 헤리티지 (Hotel NuVe Heritage)
장점 : 시청과 부기스 역 사이에 위치해 있어 근처 관광지를 도보로 돌아볼 수 있으며 인테리어가 깔끔하다.
홈페이지 : http://www.hotelnuveheritage.com
1박 요금 : 약 110$~
숙소는 차이나타운 또는 클락키에 잡는 것이 좋다. 도보로 이동 가능한 관광지들이 많다.
ⓒ Hotel Bencoolen @ Hong Kong Street
호텔 벤쿨렌 @ 홍 콩 스트리트 (Hotel Bencoolen @ Hong Kong Street)
장점 : 야경이 멋진 클라키에 위치해 있어 주변 관광지를 도보로 쉽게 이동 가능하다.
홈페이지 : http://www.hotelbencoolenhongkongstreet.com/
1박 요금 : 110$~
호텔 누베 (Hotel NuVe)
장점 : 부기스 근처에 위치해 아랍 스트리트와 부기스를 도보로 돌아보기에 좋다.
홈페이지 : http://www.hotelnuve.com/
1박 요금 : 65$~
드림 로지 (Dream Lodge)
장점 : 아고다 평점 9.5점으로 높으며, 친절한 서비스와 여성 도미토리가 있는 저렴한 숙소이다.
홈페이지 : http://www.dreamlodge.sg/
1박 요금 : 25$~ (여성 도미토리)
차이나 타운 : 차이나타운 피플스 파크 센터 (People's Park Centre) 3층 여행사에서 관광지 입장료를 세일해서 판매하고 있다. 센토사, 리버크루즈 등등 여러 입장권을 10~30% 할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첫째 날 첫 코스로 티켓부터 구매하자.
멀라이언 파크, 마리나 베이 샌즈,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싱가포르 플라이어, 리틀 인디아, 술탄 모스크, 클라키 리버크루즈, 센토사섬 등 (각 관광지를 클릭하시면 구글맵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보 시푸드 레스토랑 (Jumbo Seafood Restaurant)
싱가포르에서 꼭 맛봐야 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칠리크랩이다. 칠리크랩 맛집으로 꼭 예약을 하고 방문 바란다.
홈페이지 : http://www.jumboseafood.com.sg/en/home
328 카통 락사 (328 Katong Laksa)
락사(Laksa) 전문점으로 최근 방영한 올리브 TV 원나잇 푸드 트립에서 맛집으로 인증한 곳이다.
사테 스트리트 (satay street)
저녁 6시부터 맛있는 꼬치구이를 노천에서 저렴하게 판매를 한다.
송파 바쿠테 (Song Fa Bak Kut Teh)
바쿠테(Bak Kut Teh)라는 우리나라 갈비탕과 비슷한 음식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체인점이다.
홈페이지 : http://www.songfa.com.sg/
야쿤 카야 토스트 (Ya kun Kaya Toast)
싱가포르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카야 토스트이다. 지점이 많으니 어디서든 한 번쯤 꼭 먹어보자!
홈페이지 : http://yakun.com/
캄퐁 글램(Kampong Glam)
아랍인과 부기스 무역인을 포함한 무슬림 커뮤니티의 소수 민족 거주지였던 캄퐁 글램(Kampong Glam)은 좁고 어둡지만 매력적인 부티크로 가득한 합리적인 가격의 독특한 상품을 찾는 이들을 위한 완벽한 쇼핑 장소이다.
Mondays Off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이곳을 포함하여 근처에 멋진 샵들이 가득하다.
홀랜드 빌리지(Holland Village)
홀랜드 빌리지(Holland Village)는 여유로운 분위기 때문에 싱가포르에 사는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편안하게 쉬거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그냥 음악을 들으면서 하루를 보내고 싶을 때 더없이 좋은 장소이다. 거리 구석구석을 훑어볼 시간이 충분치 않은 여행객이라면, 싱가포르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홀랜드 빌리지를 방문해 보자. 오차드 로드에서 택시로 불과 10분 거리인 홀랜드 빌리지에 가면 싱가포르에서만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기실 수 있다.
오차드 로드 (Orchard Rd)
1830년대 오차드 로드는 과수원, 육두구 플랜테이션, 후추 농장들이 있던 이름 없는 시골 길이었다. 플랜테이션 농장이었던 오차드 로드는 얼마 지나지 않아 주택단지로 형성되었고, 거리에는 주택, 야외 호커 센터 및 재래시장이 들어서기 시작했다. 1958년, 오차드 로드에 처음 문을 연 백화점은 C. K. 탕스(C. K. Tang)였다. 1970년대에 들어서자 탕 플라자(Tang Plaza), 플라자 싱가푸라(Plaza Singapura), 만다린 호텔(Mandarin Hotel) 같은 고층 건물들이 생겨났으며, 이것을 선례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쇼핑 단지가 들어섰다. 진흙길이 있던 자리에 철제와 유리로 만든 대형 고층 건물들이 골목골목 들어서면서 오차드 로드는 오늘날과 같은 유명한 쇼핑 벨트로 급부상했다.
쇼핑 정보 참조 : 싱가포르 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