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소울조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im Apr 23. 2021

새벽에 깨어 있다는 것.

숨은 보물을 찾은 루틴

주말을 제외하고 남편은 15년 내내 새벽에 일어나 회사에 거의 일등으로 출근한다. 그런 지금 그는 사회초년생 때 선망이었던 연봉을 받게 되었다. 물론 더 높은 바람이 생겼지만, 목표를 도달해 본 사람은 다음이 처음보다 더 쉽다. 그래서 다음 도전이 처음보단 더 높고 더 수월하게 시작할 마음이 든다. 살면서 이 법칙을 일찍 맛보는 건 동년배 사이에서 차이를 나타나게 해주는 것 같다.

.

그는 단지 교통체증이 싫고, 지각이 싫고 여유로운 시간 확보를 위해서라지만, 일주일도 아니고 한 달도 아니고 15년의 그런 패턴은 실로 존경하는 마음이다. 이런 현실이 내 눈 앞에서, 내 옆에서 일어났음을 나는 최근에 깨달았다.

.

일을 시작하고 내가 찾은 새벽시간은 나를 엄청나게 끌어올린다.

.

이와 관련된 책들에 대해서는 아직 읽어본 적은 없지만 왜 그렇게 알리고 싶었을지 짐작이 된다. 보자 하면 보이는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알 수 없는 시간이다.  

이 시간이 나에게 존재한다면 뭐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든든함 마저 드니 그것을 확보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

물론 처음부터 찾은 건 아니었다. 유일하게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은 시간을 찾다 보니 익숙한 밤 시간을 이용했다. 밤늦은 시간은 시간 확보는 되지만 몸이 망가짐을 느껴 다른 방안을 찾은 것이 이 시간이었다. 그동안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시간이 나에겐 쉽게 주어졌었나 보다.

.

더불어 설득하지 않고 나와 남편의 이런 지속적인 패턴들이 아이에게 미칠 새벽시간의 효율성과 소중함을 알게 되길 바라본다.

.

나에게 주어진 미션인 동트기 전에 그곳에 나는 있어야 한다. 배가 고프면 밥을 먹듯. 그렇게 소울조선을 강하고 유연하며 지속적으로 모두에게 필요한 기업으로 성장시켜야 하고 그렇게 될 거라 믿는다.

.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소울조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