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리여행 Jan 29. 2023

밀리의서재_김기림_태양의풍속_모션일러스트작업

한국 시집 초간본 100주년 기념판_오디오북_황인찬시인_애니메이션_풍경

김기림_태양의풍속_일러스트소리여행
김기림_태양의풍속_일러스트소리여행


출처 밀리의서재



_밀리의 서재 '한국 시집 초간본 100주년 기념판'(열린책들)시집 모션일러스트작업3/8

안녕하세요~

밀리의 서재 '한국 시집 초간본 100주년 기념판'시집 모션일러스트작업중 세번째 작품을 소개해드립니다^^


김기림시인의 '태양의풍속'편입니다.

시인의 태양을 어떻게 그림으로 담아내야 하나 고민을 참 많이 했는데요.


태양의 화려함과 시대의 어두운 면의 조화를 이끌어 내려 고민하다가 결국은 스케치 없이 바로 그려봤습니다. 제 마음 가는대로..


개인적으로 김기림시인의 태양의 풍속은 그림작가로서 상상하기에 얼마나 멋진 시인지 몰라요~

시를 같이 올려드립니다.



태양의 풍속
_김기림시인



태양아


다만 한 번이라도 좋다. 너를 부르기 위하여 나는 두루미의 목통을 빌려오마. 나의 마음의 무너진 터를 닦고 나는 그 위에 너를 위한 작은 궁전을 세우련다. 그러면 너는 그 속에 와서 살아라. 나는 너를 나의 어머니 나의 고향 나의 사랑 나의 희망이라고 부르마. 그리고 너의 사나운 풍속을 좇아서 이 어둠을 깨물어 죽이련다.



태양아


너는 나의 가슴속 작은 우주의 호수와 산과 푸른 잔디밭과 흰 방천防川에서 불결한 간밤의 서리를 핥아버려라. 나의 시냇물을 쓰다듬어주며 나의 바다의 요람을 흔들어주어라. 너는 나의 병실을 어족들의 아침을 다리고 유쾌한 손님처럼 찾아오너라.



태양보다도 이쁘지 못한 시. 태양일 수 없는 서러운 나의 시를 어두운 병실에 켜놓고 태양아 네가 오기를 나는 이 밤을 새워가며 기다린다.



이번 시집의 낭독은 황인찬시인께서 참여하셨습니다.


more 모션일러스트작업


출판사 열린책들에서 한국시 100주년을 맞으며 출간한 책 '한국 시집 초간본 100주년 기념판'이 있지요. 밀리의 서재에서 8편의 시를 오디오북으로 만들어 오늘 소개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8편의 시에 오은시인,이소호시인,문보영시인,황인찬시인들께서 낭독으로 참여하셨구요. 저는 책이 시작할 때 오프닝으로 들어가는 모션 일러스트작업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명시에 일러스트 작업을 하게 되어서 뜻깊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작업물이 나올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고 함께 고민해주신 밀리의서재 관계자님들께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살아내기 힘든 요즘, 그래도 내 마음안에 아름다운 시한편속으로 물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고맙습니다.


밀리의서재_태양의풍속

https://millie.page.link/vZZxw




T H E 소리여행

_무단 도용방지를 위해 색상을 다운시켜 올렸습니다.

_work order: helenhanmom@hanmail.net

_portfolio site : https://www.soundtravel-pb.com/


매거진의 이전글 파도와 같다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