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phie Feb 18. 2017

본격 밸런타인 데이 뒷북치기

수제 파베초콜릿의 대모험 (하.....)


안녕하세요!


너무나도 오래간만이네요 !

탱XD 소탱입니다!

너무 반갑습니다!


제가 없는동안에 새롭게 구독 신청해주신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반갑구요, 감사드립니다!


한 달, 보름 하고도 이틀이나 지났지만,

새해 복 믾이 받으시구요 ㅋㅋㅋ




그동안 저는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바쁘게도 보냈고 ,

즐거운 일도, 슬픈일도 겪으며 지냈어요.


다들 잘 지내시죠?




안부는 이쯤하고, 본론으로!


며칠전에 밸런타인데이 였잖아요..?

그래서 처음으로 초콜릿을 만들어 보고 싶어졌어요 ㅋㅋ


늘 그렇듯, 충동적이에여....


주변분들께 감사한 마음과  항상 부족한 저를

잘 챙겨주시는 배려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뜨든!

수제 초콜릿을 만들기로 했어요!!!

우와아아아아아아아

(재앙의 시작인줄도 모르고...ㅠㅠ)



여태까지 저의 포스팅과는 조금 다르실 겁니다.

본 글에는,

( 기대 - 설렘 - 의문 - 의심 - 절망 - 절규 - 포기 - 희망 - 도전 - 고난 - 극복 - 환희 )

기승전결 없는

여러 가지의 감정이 섞여 있어요.

(긴 글 주의!)



우선, 저는 오븐도 베이킹 기술도, 경험도 없기에

초보자에게 적합하고 간단하기로 소문난

파.베.초.콜.릿.에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수제 파베초콜릿 만들기 준비물 (1) _ 탱XD

저의 기본 준비물을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초콜릿! 다크초콜릿을 주로 하지만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밀크초콜릿을 사용했어요!

그리고 생크림과 예쁘게 담을 공병, 그리고 다 만들고 나서 묻혀줄

코코아가루, 슈가파우더, 녹차가루, 딸기파우더!

데코스티커와 공병, 파우더는 저의 삶의 일부분인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다이소 빠순이 주의*,*♡

전자저울은 필요할 줄 알고 쫄보의 심정으로 준비했는데 ..ㅋㅋ

안썼어요..


수제 파베초콜릿 만들기 준비물 (2) _ 탱XD



왠지, 제 인생에서 처음으로 만들어보는 초콜릿이라

새 냄비에 해야되면 잘 될 것 같아서요,ㅋㅋㅋ기분탓..

그리고 초콜릿을 굳힐 때 필요한 반찬통에 랩을 씌워주세요!


준비물 끝!


수제 파베초콜릿 만들기 준비물 (3) _ 탱XD

간혹 설탕이나 꿀 등을 넣으시는 분들이 계시던데요! 연유를 넣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혹시나 모자랄 경우에는 코코아파우더와 연유만 있어도

추가로 파베초콜릿을 만들수도 있어요!

참고하세요!


위에 준비물에 보셔서 아시겠지만,

초콜릿이 적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수제 파베초콜릿 만들기 준비물 (4) _ 탱XD

적지않아요,

생크림이 많을 뿐....


코코아 파우더랑, 기타 가루들도...


수제 파베초콜릿 만들기 준비물 (5) _ 탱XD


적지 않아요.. 제가 손이크기도 하지만..

재료가 얼마나 있어야 어느정도의 양이 나오는지 가늠이 안되서 ㅠㅠ

모자라는 것보다는 남는게 낫지 않겠나..하는 마음에..ㅠㅠ

( 다이소 구입)


* 참고로 저는 다이소팬입니다.*





여러분, 파베초콜릿엣서

기억하셔야 할 것은

한 가지 뿐입니다.


초콜릿 2 : 생크림 1 의 비율! ( 예를들어, 초콜릿이 500g 이면 , 생크림은 250! )


그래요..

멍청멍청 저주에 걸린 저는

반대로 생각하고 구입을 했고,,

제 자신을 철썩같이 믿고

만들기 시작했어요,

(고난의 시작)


보시죠,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_탱XD


까주세요, 열심히

생크림이 끓을 동안 열심히

누구보다 빠르게요,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_탱XD


생크림이 복! 복을? 보글! 할때!!!!

바로 이때에요!!!

이때를 놓치지 마시고!!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_탱XD


아까 열심히 깐 춰컬릿을 넣어주세요!


퐁당 퐁당!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_탱XD



주방이 어두운지.. 제가 사진을 잘 못찍는 건지..

ㅠㅠ

자, 이제 열심히 저어주세요!


보통 한 방향으로 저어야 하는 거라고 하시던데,

잘 섞여야 할텐데!

사랑과 정성을 담아 저어주세요!


( 약불 로요! )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_탱XD


예쁘게 섞였어요!


근데요, 저는 몰랐어요.

꾸덕하게 되야 성공인줄 모르고

물처럼 흐르길래 맛있겠다고만 생각하며

설레했었어요, 멍청멍청해 ㅠㅠㅠㅠ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_탱XD

이렇게 담아주세요!


집에서 제일 큰 반찬통만 모았는데도 4개 나왔어요!

저는 이거 보면서도 모자라면 어떻게하지 ㅠㅠ 싶었는데

많은 거였어요...ㅋㅋ

저란 욕심쟁이 ㅋㅋㅋ


자, 긴장하시고.

다른 분들 보면 , 여기서부터는

쉽다고 하시는데요.

저의 의문과 의심 그리고 절망은


이 날 이 후 부 터 였 어 요.


엄청 추운 날이길래요, 베란다에 두길

1시간..2시간..3시간..4시간..5시간 (읭?)

.

.

.

1일 경과 (아직 덜 굳었네?)

.

.

.

2일 째 ( 냉동실 들어감 )

.

.

.

(4시간 후 ) - 생각했던 파베초콜릿처럼 굳음!

 드디어!

꺼내서 자르려는 찰나!

(다 녹음..)

.

.

(냉장실)

.

.

.

3일 경과

( 꿈도 꿨어요.. 극심한 스트레스..ㅠㅠㅠ)


이유를 찾아본 결과!

생크림이 너무 많다!!!!  초콜릿을 더 넣고!!!

다시 처음 같이 작업을 해주면 살릴 수 있다!!!!

그러기를...

뜨든

벌써 밸런타인데이 하루 전날이에요..

울고 싶었어요 진짜에요

미리 준비해도 소용없다는걸 이때 알았어요

집 앞 마트에 갔더니..

남은 초콜릿이라고는 ㅠㅠㅠㅠㅠㅠㅠㅠ


ABC...이런 ABCㅠㅠㅠ

그리고, 제가 넣은 생크림 양과 초콜릿 양,

앞으로 더 넣어야 할 초콜릿 양을 계산해서

ABC 초콜릿을 산 결과...ㅠㅠ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2_탱XD

32봉지...ㅋㅋ

대충 짐작 가시죠..?

네...맞아요..위에 보신 500ml 생크림 세개.. 다 넣었어요..

하핳ㅎ...1.5L...여기에 초콜릿은 두배.. 3kg가 필요하네요 ㅋㅋㅋ

저는 약1kg정도를 넣어줬으니.. 이제 2kg만 더 넣어서

만들어 주면 완성이네요?


참 쉽죠?!!


우선, 까야되요

열심히

진짜

ㅋㅋㅋㅋㅋ


웃음만 나와요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2_탱XD


이런건 또 TV 보며 까야 제 맛이죠,

또 이렇게 이겨냅니다 ..ㅋㅋㅋㅋ

근데요, 어떻게 이런 것에도 적응이

빠른지 1초에 5개정도씩 까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

공장 인줄..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2_탱XD


까고나니 뿌듯하더라구요,

하핳ㅎ하핳 이렇게 또 하나의 추억이..ㅋㅋㅋ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2_탱XD


자, 이제 3일째 그대로인 초콜릿 아니, 초코잼 꺼내서

(보이시나요 ㅋㅋㅋ)

 또 녹여주세요! 약불에요!


그리고 또

생크림 처럼

 또 복! 복을? 보글!

할 때 열심히 깐 춰컬릿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또 열심히 넣어주세요!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2_탱XD

위에 사진 보다 꾸덕 해지고 있어요!

ㅠㅠ 어찌나 감격스럽던지 ㅠㅠ

감격을 넘어 영광스럽더라구여

고맙고 막 ㅠㅠ


혹시 눈치채셨나요..?

냄비가 어마무지하게

커졌다는걸...ㅋㅋㅋ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2_탱XD


이번에도 역시 반찬통에 넣어주세요!

이번엔 유산지를 깔고 넣어 줬어요!


자 , 베란다로 고고고

.

.

1시간

.

.

2시간

(오 굳는다 굳어)

.

.

.

3시간!


이제 꺼내서 예쁘게 잘라주세요!


< 글과 사진은 이렇게나 많은데 이제 자르다니....ㅠㅠㅠㅠㅠㅠ>




( 설거지 거리도 줄이고 손 쉽게 가루를 묻히는 방법은 위생봉지에 가루를 넣고 초콜릿을 넣어

휙휙 해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하나하나 해주고 싶어서 접시에 담았습니다! )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3_탱XD

저는 병에 담아서 줄거여서, 조금 둥근 네모 모양으로 잡아주었어요!


귀엽지 않나요?!!!


한번 실패했던 녀석들이라 더욱 애정이 가네요 ㅠㅠ


하나 하나 정성을 담아서 묻혀주세요!


코코아 가루도,

슈가 파우더도,

소탱이의 수제 파베 초콜릿

하.. 너무 예쁘지 않나요? 동생도, 친구들도 파는 것 같다고 해줘서

더 뿌듯했어요!!!


더 힘차게 작업의 마무리를 향해!!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3_탱XD

열심히 열심히!


소탱이의 수제 파베 초콜릿


뒤에는 이렇게 스티커에 메모도!

데코스티커도 붙여주니 , 더욱 예쁘죠?

사실 병에 예쁜 리본을 달아주면 더 예쁜걸 아는데..

아는데 ㅠㅠ


여기서 소오름 돋는건요..

여기까지가

아까 보신 반찬통 한개의 양이에요...ㅋㅋㅋ

얼만큼 많이 했는지 감이 오시나요?


마무리가 아니라 이제 시작인 기분..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4_탱XD

대모험 part.4 돌입

켁켁

그래도 열심히 해줍니다!


왜나면요,


소탱이의 수제 파베 초콜릿
소탱이의 수제 파베초콜릿

이렇게 예쁜 결과물을 얻고 난 후 의 뿌듯함이 있으니까요!!!

야호!!


는 잠시 접어두고

다시 열심히

.

.

.

소탱이의 수제 파베초콜릿 4종세트  _ 동생 남친꺼
소탱이의 수제 파베 초콜릿 _여동생꺼

동생 남자친구도 챙겨주고!

코코아, 슈가, 딸기, 녹차 들어간 수제 파베초콜릿 4종세트로!!


동생도 챙겨주고!!


뿌듯함이 배가 되어 갑니다 ^*^


소탱이의 수제 파베 초콜릿

이렇게 정말로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소탱이의 수제 라그라스 카드

편지지가 없어서 도화지를 잘라 안에는

조그마한 그림을 그리고, 한쪽면에는 편지를 썼어요!

겉에는 몇일전 사온 라그라스로 장식!

어떤가요?


소탱이의 수제 파베초콜릿

다 담고도 이만큼이나 남았어요!

근데 ㅋㅋ 급하게 친구가 전화와서는

남자친구 줄 초콜릿이 없대서 기부했어요!

마지막까지 뿌듯하네요!!




마지막은, 선물은

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께 드릴게요!

화면상으로지만, 마음이라도 예쁘게 받아주세요!


소탱이의 수제초콜릿 만들기 대모험

(녹차 인절미 아님!!!!)

녹차맛 파베 초콜릿 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





이상으로,

탈도 많고

말도 많았던

처음으로 만들어본 수제 초콜릿 경험기

탱XD

소탱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저렴하게 꽃다발 선물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