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러의 하루
국내 최대 의류 도매시장을 품고 있는 동대문은 패션/디자인/커머스 기업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는 지역이에요.
패션 회사 2년차인 저 역시, 입사 때부터 이곳 동대문에서 쭉 일하고 있답니다. 동대문에서 일하며 가장 좋은 점은, 협력사와 경쟁사가 이 주변에 다 몰려 있어서 업계 동향을 굉장히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점이에요. 게다가 저희 오피스 바로 옆에 DDP가 있어서, 퇴근 후 패션위크 등 행사와 전시를 보며 문화생활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답니다.
지금부터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에서 보낸 저의 하루를 보여드릴게요!
회사를 다닐 때 출퇴근이 편한 것은 생각보다 중요해요. 출퇴근 시간이 길어지거나 환승을 하게 되면 그만큼 매일의 피로가 누적되니까요. 누구나 그렇겠지만, 저 또한 출퇴근 시 환승하지 않아도 되고 지하철 역에서 멀지 않은 오피스를 선호해요.
제가 일하는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은 아주 만족스럽게도 2,4,5호선 트리플 역세권이에요. 해당 호선 거주자라면 환승 없이 출퇴근할 수 있어요! 저도 2호선 라인 거주자여서 환승 없이 아주 편하게 통근하고 있어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1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코앞에 웅장한 건물이 있어요. 여기가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이에요!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1번, 12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오늘은 아침부터 촬영 스케줄이 있어서, 모델과 함께 사진 스튜디오에 왔어요. 스튜디오는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 건물 안에 있는데요. 스파크플러스 앱을 통해 예약하고, 스케줄에 맞춰 커뮤니티 매니저님께 스튜디오 키를 받아서 들어왔어요.
메이크업과 의상을 살짝 다듬고, 바로 촬영을 시작해요! 필요에 따라 롤스크린과 조명장비를 세팅해서 더 멋지게 사진을 찍어요. 오늘 따라 사진이 잘 나오는 것 같아 촬영장 분위기가 화기애애하네요~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 사진 스튜디오 내에는 화장대와 스팀다리미가 있는 피팅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메이크업과 의상 교체를 편하게 할 수 있어요.
롤스크린과 조명장비, 삼각대, 무선동조기 리모컨까지 기본적인 촬영장비와 함께 널찍한 촬영 무대가 있어요. 덕분에 넓은 공간에서 조명을 요리조리 다듬으며 원하는 분위기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모델과의 사진 촬영이 끝나자마자 영상 스튜디오로 향해요. 브랜드 영상 촬영도 해야 하거든요! 오늘은 촬영으로 꽤나 바쁜 날이네요~
영상 스튜디오 내에도 테이블과 함께 조명장비, 삼각대 등이 갖춰져 있어요. 브랜드 광고 뿐만 아니라 인터뷰 영상, 유튜브 영상을 찍을 때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오전을 열심히 불태운만큼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겠어요!
동대문공유오피스 바로 옆에는 중앙아시아길, 몽골타운 등 세계음식 골목이 있어요. 이곳에서 점심을 먹으면 매일 세계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어서 좋아요.
오늘은 우즈베키스탄 식당에서 '쁠롭'이라는 소고기 볶음밥을 시켜봤어요. 개인적으로는, 사이드로 나온 당근 절임이 굉장히 맛있었네요!
동대문이라는 지역 특성 상 주변에 패션, 커머스 기업이 많아요. 저희도 많은 재고를 보관하고, 포장하고, 택배로 발송하는 업무를 거의 밥먹다시피 하곤 하죠.
그렇다보니 이 업무들을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이 굉장히 편리해요.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에는 보관, 포장, 발송 절차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창고, 패킹룸, 택배 발송함이 마련되어 있어요. 덕분에 업무 동선이 짧아서 참 좋답니다.
오후에는 주문 들어온 상품 재고들을 꺼내서 고객에게 발송해요.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의 넓은 물류창고 덕분에 재고와 회사 물품들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각 창고마다 철저하게 비밀번호로 잠금 장치도 되어 있고요!
출입구에도 QR 코드 인증을 통해 출입할 수 있는 장치가 되어 있어서, 이중 보안으로 더욱 안전해요.
물류 창고에서 꺼낸 제품을 포장해야 해요. 창고 바로 옆에 패킹룸이 있어서, 테이프와 박스를 이용해 빠르게 포장합니다.
패킹룸 바로 옆에는 택배 신청 공간이 있어요. 주문자 성함과 연락처, 발송지를 입력한 후, 스티커를 붙여서 택배함에 내놓으면 끝!
이처럼 창고, 패킹룸, 택배함이 있어 매일 해야 하는 업무 동선이 짧아진 점이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에요.
정신없는 오후가 지나가고 잠시 리프레시를 위해 계단으로 왔어요. 저만의 비밀 휴식 공간인데 여기서만 살짝 공개할게요~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지 않는 공간이고, 바깥 풍경도 볼 수 있어서 혼자 쉴 때 안성맞춤이에요.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은 11층과 12층이어서, 꽤나 높은 위치에서 서울 시티뷰를 구경할 수 있어요.
드디어 퇴근! 일이 끝나자마자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DDP에 왔어요. 이번 주에는 DDP에서 서울패션위크가 열리거든요. 패션업 종사자라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행사죠!
DDP는 평소에도 패션위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 행사가 열려요. 오피스 바로 옆에 DDP가 있으니, 퇴근하자마자 평일에도 이런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점이 정말 만족스러워요!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 체크리스트
✅창고, 패킹룸, 택배함이 한 공간에 있어 업무 동선이 단순하고 편함
✅사진스튜디오, 영상스튜디오 총 2개의 스튜디오로 목적에 맞는 촬영 가능
✅연중 다양한 전시/행사가 열리는 DDP 바로 옆에 위치해, 퇴근 후 평일 문화생활 가능
저와 함께 한 동대문점에서의 하루, 어떠셨나요?
패션, 문화의 중심지에서 트렌드를 매일 체감하는 워크 라이프를 꿈꾼다면, 스파크플러스 동대문점의 스플러가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