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는 스파크플러스 입주사의 실제 후기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저희 회사는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에 1년 이상 입주 중입니다.
회사 규모는 50인이 조금 넘습니다.
사실 저희는 타지에 본사가 있고,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이 서울 거점오피스입니다.
이미 본사가 있는 상황에서 서울에 거점오피스를 구축하려고 했을 때 고민이 많았습니다.
어떤 위치로 구할지, 인테리어는 어떻게 할지, 앞으로 거점오피스에 상주할 인원은 얼마나 늘어날지 등 고려할 조건이 많았죠.
이런 상황에서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는 저희에게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일단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에 입주함으로써 저 많은 조건들을 일일이 알아볼 필요가 없었습니다.
스파크플러스는 모두 역세권에다가 공용공간을 포함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도 되어 있고,
상주 인원 증가를 고려했을 때 임대사무실에 비해 사무실 크기를 유동적으로 늘리는 것도 쉬웠기 때문입니다.
그런 것들을 고려하면서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에 입주했는데,
실제로 1년간 사용해보니 제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확신이 듭니다.
만족스럽게 사용 중인 신논현점에 대해 조금 더 적어보겠습니다.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은 신논현역 3번 출구 도보 2분인 강남 역세권 사무실이라는 점이 좋습니다.
처음 사무실을 알아볼 때, 강남권 역세권 사무실은 비싼 임대료와 부동산 중개비가 필수적인 듯 했습니다.
하지만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은 부동산 중개비를 따로 낼 필요도 없었고, 관리비나 인테리어비가 0원이라 부담이 덜했습니다.
역세권인데다 신축 건물이어서 더 쾌적하니 계약을 안 할 이유가 없었죠.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의 또 다른 만족스러운 부분은 고급스럽고 넓은 공용 공간입니다.
라운지와 캔틴, 미팅룸, OA 등 공용 공간을 이용할 수 있고, 임대사무실에 비해 이동 범위가 넓어져서 만족스럽습니다.
본사에도 라운지가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그런 공간들을 구축하는 데는 추가 비용이 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에서는 공용 공간을 추가 비용 없이 우리 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은 저희가 원하는 인원만큼 사무실을 추가 계약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울은 거점오피스다 보니, 저희 인원이 서울에서 본사로 혹은 그 반대로 옮길 여지가 있습니다.
이 때 공유오피스는 저희가 원하는 인원만큼 소형 호실을 추가 계약할 수 있고, 저는 그 유동성이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50인 이상 회사의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 입주 후기를 보셨는데요,
대표님께서는 신논현점의 장점으로 아래 3가지를 뽑아주셨습니다.
강남 역세권 사무실 대비 비용 부담이 적음
고급스럽고 넓은 공용 공간
사무실 추가 계약의 유동성
이번 스플러분과 비슷한 고민을 안고 계시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문을 두드려주세요.
스파크플러스가 그 고민 함께 풀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