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TFT를 진행하고 있다면 주목 해야하는 공유오피스
강남 업무 지구의 중심 테헤란로, 그중에서도 역삼역 주변에 50~70인 규모 기업이 사옥을 마련할 때는 자연스럽게 골목 안쪽에 위치한 꼬마 빌딩을 찾게 됩니다. 대로변 대형 빌딩은 임대료가 높을 뿐만 아니라 임대 오피스는 인테리어, 가구 등 고려해야 할 부수적인 비용이 많기 때문에 선뜻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임대료가 높을수록 평수, 입지, 비용, 시기, 인테리어 등 다양한 기준을 따져보고 사무실을 이전해야 합니다. 경험이 많은 인사·총무 담당자에게도 역삼역 근처 오피스를 찾는 것은 상당한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 역삼역 부근 사옥을 찾다 스파크플러스 공유오피스 역삼3호점, 역삼2호점을 선택한 기업이 있습니다. 입주 후 직접 이용해 본 기업이 말하는 역삼역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를 추천하는 이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파크플러스 역삼3호점에 2024년 1월 입주한 40인 규모 IT 기업은 고민 없이 2026년까지 계약을 연장했습니다.
역삼3호점은 한 층 전체를 사옥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층마다 사무 공간, 미팅룸, 카페테리아가 있기 때문에 다른 입주사와 마주치지 않고 모든 공간을 사옥처럼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방감 있는 구조의 사무실, 통창으로 이루어진 벽면을 통해 내려다보는 도심, 오피스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깔끔한 시설까지. 테헤란로 중심에 우리 회사만을 위한 사옥이 있다는 것은 구성원에게 소속감과 자부심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임대료 외 부수적인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도 임대 사옥 대신 역삼역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깔끔한 인테리어로 조성된 사무 공간에 데스크, 의자, 서랍장으로 구성된 사무 가구 세트가 인원수에 맞게 제공되기 때문에 입주사는 번거로운 준비 없이 바로 입주만 하면 됩니다. 매일 신선한 원두가 채워지는 커피머신이 있는 카페테리아, 일할 때 필요한 사무용품과 복합기가 설치된 OA 존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시설입니다. 네트워크, 비품 관리, 청소까지 스파크플러스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따로 관리 직원을 따로 배치하지 않고 더 중요한 분야에 리소스를 배분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비교해 보면 스파크플러스에서는 관리에 들어가는 비용과 인력을 줄여 구성원이 일하는 환경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장점이 역삼3호점에 입주한 IT 기업이 고민 없이 연장 계약을 한 이유입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리는 입주사는 대기업의 TFT입니다. 해당 기업은 역삼역 근처에 사옥이 있고 사옥 근처에 1년 단위 대규모 TFT를 진행할 업무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스파크플러스 역삼3호점은 역삼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진행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계약 기간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업무 공간으로 활용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역삼3호점 1년 계약 후 추가되는 업무에 따라 3개월 연장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스파크플러스 역삼3호점은 층마다 마련된 사무 공간, 미팅룸, 카페테리아뿐만 아니라 공용 라운지와 세미나룸 등 본사와 교류가 많을 수밖에 없는 TFT 특성에 딱 맞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다양한 시설이 있는 사옥을 옮겨다 놓은 느낌이기 때문에 구성원은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고, 화면·음향·마이크 시스템이 완비된 세미나룸에서 진행 과정을 공유하기에도 좋습니다. 스파크플러스는 계약 기간이 유연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일정이 길어지더라도 부담 없이 연장 계약을 할 수 있고, 완벽한 입지와 시설을 갖춘 덕분에 거점 오피스가 필요하거나 TFT 사무 공간이 필요한 대기업이 지속적으로 선호하는 역삼역 공유오피스입니다.
스파크플러스 역삼2호점은 입주사만 이용하는 단독 건물입니다. 역삼역에서 가깝지만 대로변이 아닌 안쪽에 위치해 있어 상대적으로 조용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고, 바깥으로는 유럽 건물을 연상시키는 충현교회 뷰를 누릴 수 있는 감성 가득한 역삼역 공유오피스입니다.
역삼2호점은 딱딱하지 않은 유연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서가가 있는 라운지는 공원의 잔디밭이 떠오르는데요. 업무 중 휴식이 필요할 때 빈백에 앉아 책과 함께 편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테크기업’을 떠올려보면 ‘자유로운 기업 문화’, ‘일과 휴식의 공존’ 등의 키워드가 연상됩니다. 100인 규모의 테크기업이 자유로운 분위기의 역삼2호점을 선택한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역삼2호점에 입주한 테크기업은 한 층 전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무 공간과 전용 미팅룸, 전용 카페테리아가 마련되어 있어 다른 층 입주사와 마주치지 않고 모든 시설을 사옥처럼 이용합니다. 이 기업은 스파크플러스 입주 후 가파른 성장세로 대규모 채용이 예정되어 있었는데요. 전용층 외 작은 호실들을 추가로 계약할 수 있고 추가된 인원만큼 사무 가구 세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공간 확장이나 가구 추가에 대한 부담감 없이 인재를 채용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역삼2호점에서는 74인실을 35% 할인된 가격에, 역삼3호점의 50인실은 33%,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역삼3호점은 두 개 층 100인 이용 시 추가 할인도 가능합니다. 역삼역 근처 사옥으로 이용할 공유오피스를 찾고 계셨다면 대기업, IT·테크기업이 선택한 스파크플러스 역삼2호점, 역삼3호점 무료 투어를 신청한 후 직접 둘러보세요. 완벽한 입지와 시설을 갖춘 사옥을 마련할 좋은 기회입니다.
콘텐츠 링크 공유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단, 무단 사용이나 사전에 합의되지 않은 콘텐츠 가공 및 활용은 금지합니다.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스파크플러스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2024. 스파크플러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