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순성 Apr 29. 2021

제품 제안서로 제품 소개영상을 제작합니다

제품 카다로그와 제안서만으로 영상 제작

홍소장의 영상 제작 이야기 1번째입니다.

TV 광고중에 '이거 정말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없네?' 라는 광고 문구가 생각 나실 겁니다. 

아마 많은 사업하시는 분들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어떻게 고객에게 자사의 제품을 잘 알릴 수 있을까 고민을 안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제품 제안서(제품 소개)를 잘 만들려고 합니다.

천호식품 광고화면


기업은 이렇게 잘 만들어진 제품 제안서를 가지고 여러곳에 제안을 해보지만 정확한 전달이 쉽지 않고, 직원조차 매번 전달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겁니다. 이런 고민을 하는 대표님에게 제품 제안서를 가지고 영상을 제작해 드립니다.


3개월 전에 제품을 출시한 박대표는 
고객에게 제품을 이해시키는 것이 아직도 쉽지 않습니다
좋은 제품을 만든 김대표도 제품이 복잡하다보니 
고객에게 정확하게 설명하는 방법이 고민입니다. 

기존의 제품 제안서만으로는 고객이 제품을 쉽게 이해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제품 제안서로 영상 제작을 하면 어떤 장점은 있나요?

첫째, 정확한 제품 소개가 가능합니다

많은 준비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기업의 제품 제안서로 정확한 제품 설명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둘째, 누구에게나 일관성있는 제품 소개가 가능합니다

기업은 고객에 제공하는 제품 소개 영상으로 반복적인 설명을 줄이고 일관성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셋째, 누구나 영업 사원이 가능합니다

제품 설명은 영업 사원이 아니면 힘들지만 잘만든 제품 소개 영상이 있다면 누구나 어디서나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영업 사원이 된 것처럼 영상을 전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올려 두면 됩니다.


제품 제안서 영상은 카다로그와 제안서만으로도 충분히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예로 코로나19와 업무환경의 변화로 재택근무가 되면서 해당 제품으로 로버무트는 SDE서비스 출시 했습니다. 주변에 관련 제품을 소개하지만 잘 아는 전문가는 쉽게 이해하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은 어떤 제품인지는 알겠지만 한번 듣고는 제대로 이해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때 제품 제안서를 통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외식업체 식자재 원 플랫폼을 운영하는 모아담는 해당 내용은 많은 고객에게 전달 하기 위해 제품제안서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영상 포트폴리오 채널 - https://sshong.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