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nseop pei Mar 26. 2019

군인 월급이 인상되자 일부 여성들이 보인 반응

군인 월급

일부 여성들이 군인들의 월급이 인상되자 분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군인 월급이 인상되자 일부 여성들이 보인 반응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방부가 군 장병들의 처우 개선을 논할 때마다 가장 먼저 언급되는 것이 바로 월급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은 징병제 국가이지만 군인들이 받는 월급이 부족하다는 것은 매 년 지적이 되어오던 것인데요. 2017년 기준 병장 월급이 21만 6,000원이었던 월급이 2018년에는 87% 인상되어 40만 5,700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군 장병들의 월급 문제에 대해서는 갈 길이 멀며 문재인 정부는 군 장병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월급을 2022년까지 최저임금의 50%까지 인상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고 합니다. 2019년에는 군 장병들의 월급이 인상되지는 않았지만 2020년에는 병장 월급이 33% 증가해 50만 4,900원으로 올라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여성 커뮤니티 회원들은 불만을 드러냈고 한 커뮤니티 회원은 '그냥 군대를 없애라, 어차피 나라는 미군 오빠들이 지켜준다'고 밝혔는데요. 다른 회원들 역시 '한국은 남자가 벼슬이다'라며 부정적인 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한 회원은 군인 월급으로 장병들은 이상한 짓까지 할 것이라며 점 점 비꼬는 글을 올렸는데요. 이들의 주장을 본 일부 네티즌들은 '군인들이 고생하는거 생각하면 월급이 적다', '정말 무슨 생각으로 저러는 거냐'는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일부 여성들이 군인 월급 문제를 부정적으로 보는지 모르겠지만 직접 군대에 가서 군 생활을 해보면 되겠다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왜 이렇게까지 일부 여성들은 남성들을 비하하는지 참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태국에 미치다 가입하고 태국 호텔 최저가로 예약하기 < 클릭시 이동


작가의 이전글 베트남 다낭 현지인이 알려주는 현지 맛집 BEST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