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고등학교
2015년 하니가 1대 100에 출연해 '지리산 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밝히면서 해당 학교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었다고 합니다. 하니가 졸업했다는 전국에 하나 뿐인 고등학교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니가 졸업한 '지리산 고등학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한 지라산 고등학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저소득층 학생만 받는 학교라고 합니다. 이 학교는 3년 내내 수업료부터 교과서, 기숙사비까지 모든게 무료로 지원되면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공부를 못하게 하는 일이 없도록 세워진 고등학교라고 하는데요.
실제 고등학생들이 1년에 학교에 내는 평균적인 비용이 160만원이라는 걸 생각하면 경제적인 문제로 부담을 느끼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리산 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제주도, 충남교육청 등이 무상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민의 기본권을 보장하기 때문에 기쁜 소식이기도 하지만 연간 약 1조 6천억원이라는 예산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소식이 나왔다고 합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예산을 충분히 확보하고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실시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니가 졸업한 고등학교는 지리산 아래 위치하고 있어 정규수업 외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학교에 등교할 때면 안개 낀 시골길을 산책하는 수업이 있었는데 그 수업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하니는 고등학교 졸업 이후 중국에 유학간 후에도 항상 1등을 놓치지 않았다고 밝히면서 놀라움을 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니는 영어, 중국어, 수학 등에도 부각을 나타내며 아이큐는 145, 토익점수는 900점 대라고 고백했다고 합니다.
▼베트남 다낭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