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1천원>이요
간만에 로또 당첨.
나눔로또6/45 4등 5만원이다.
6개의 숫자 중 4개가 맞은 것.
금요일 출근길 잠실역 가판대에서 구매했다.
깜빡 잊고 있다가 일요일 밤 출근 준비하면서 혹시나 하고 로또 당첨을 확인했다.
네이버에서 '로' 글자 한개만 입력했는데 <로또> 관련 검색어가 자동으로 달려 나온다(얼마나 많이 검색을 하면 ㅎㅎ)
자동완성 키워드 '로또당첨번호'를 누른다.
QR코드로 확인하기 위함이다.
일일이 숫자를 대조해가며 확인하는 방법이 얼마나 불편한가?
상단의 링크를 누르면 나눔로또 사이트로 이동하여 결과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4등 당첨!!!
나의 로또 역사상 처음이다. 4등 확률은 도대체 얼마나 될까?아마도 엄청난 확률일 것이다.
로또 1등 당첨의 꿈을 갖는 이들이 금요일 토요일이 되면 장사진을 이룬다.
나 역시 그런 대박 꿈을 꾸며 로또를 하지만 정말 부담없이 소소히 즐긴다. 다음 원칙대로~
●가끔 로또 판매점을 지나 생각날 때만
●간편하게 자동 선택하고
●단돈 1천원만 배팅
대부분의 사람은 기본 세트 5천원이 최소 요건인 것으로 생각하여 5천원 이상 배팅하는데 1천원을 걸으나 5천원을 걸으나 확률적으로는 같기(?) 때문에 기왕이면 제일 작은 부담으로 큰 희망을 즐기라고 권하고 싶다(로또 확률에 대해서는 다음에 안내할 것이다. 몬테카를로, 도박사의 파탄).
또한 돼지꿈을 꾸거나 조상꿈을 꾸거나 ㄸ싼 꿈을 꾼 경우가 아닐 바에는 그냥 자동으로 맡기면 시간과 머리싸움을 할 필요가 없다. 사흘전 당첨된 로또와 같이 이렇게 외치면서 구매한다.
[가필드의 인사이트]
로또는 "자동 1천원이요!"
(참고1) 로또 당첨 확률 = 1/800만 : https://brunch.co.kr/@stdcpp/10/
(참고2) 필자가 Excel을 돌려서 만든 행운번호 조합 600가지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