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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테비 Jan 14. 2023

2023년 새해목표 해외판매 시작하려면?


안녕하세요. 스테비입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라면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 중 하나가

바로 해외시장 진출이라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만 판매하던 상품 및 서비스를

해외에서도 판매한다면

그만큼 매출도 증가할 것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무턱대고 바로 해외진출을 했다가는

오히려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어요.


따라서 철저한 준비 후

해외진출을 시도해야만 하겠죠.


그렇다면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어떤것을 확인해야 할까요?




첫 번째는 언어입니다.

영어 또는 중국어 둘 중 하나는

구사할 줄 알아야하는데요.

요즘은 꼭 직접하지 않고도

번역어플을 활용해서 시작할 수 있어요.

특히 해외판매를 시작할 때

쇼피를 활용해서 시작한다면

언어에 대한 부담없이 시작 할 수 있죠.

고객 응대나 마케팅 업무 등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좀더 편하게 업무를 할 수 있죠.




두번째는 국가별 선호 상품 리스트를

조사해 보는 겁니다.

아무래도 내가 판매할 상품이 있다면

그 상품이 정말 해외에서 반응이 좋을지

아닐지를 조사해봐야하는데

그때 해외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상품이나 브랜드를 알 수 있다면

좀 더 효과적으로 시작 할 수 있어요.

그 방법 또한 쇼피를 통해서

쉽게 조사하고 반응을 체크할 수 있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당 국가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 입니다.

쇼피라는 플랫폼을 활용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일을 하면서

아직도 많은 동남아 국가들이

물건을 받은 후에 결제하는

시스템을 많이 이용하고 있었어요.

그 나라의 이런 문화를 먼저 알고

파악하여 그에 맞는 서비스를 갖춰야

해외판매를 시작할 수 있죠.

이렇게 3가지를 잘 준비한다면

충분히 해외판매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세가지를 모두 준비하고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공간

그것이 바로 동남아시아의 아마존

쇼피라고 생각해요!


현재 쇼피는 동남아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대만

브라질, 멕시코, 폴란드

이렇게 진출이 되어있고

지속적으로 현지 온라인 쇼핑몰

1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2023년은 쇼피를 통해

해외판매를 시작해서

달러한번 벌어보는거 어떨까요?


https://blog.naver.com/yjblue83/222973235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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