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르담 Dec 21. 2021

평범한 직장인이 브랜드가 되는 방법 (프립 VOD)

모든 분들의 글쓰기와 개인 브랜딩을 응원합니다!

회사 이름을 빼면 나는 무엇일까?


월급과 승진만 바라보던 어느 날.

저는 이 묵직한 질문을 맞이하고야 말았습니다.


두려웠습니다.

회사 브랜드와 제품의 1등, 생존 전략은 수도 없이 세워봤지만 정작 제 삶과 브랜드에 대한 고민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콘텐츠의 기반이 되는 '글쓰기'를 통해, 저는 제 자신을 돌아봤고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란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내가 하고 있는 본업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 안엔, 보석과도 같은 '업(業)'이 숨어 있었습니다. 본업에 충실할 때, 이 업은 빛을 내며 다가옵니다.


개인 브랜딩, 모호함에서 확실함으로!
특허 출원 중인 페르소나 글쓰기를 활용하여
세워보는 나만의 브랜딩 전략!


온 세상이 '개인 브랜딩'을 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그 애매모호한 브랜드의 개념을 제대로 설명해주는 곳은 없습니다. 돈을 버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 내 브랜드를 제대로 발견하고 세우는 일입니다.


특허 출원 중인 '페르소나 글쓰기'를 통해, 내 진정한 모습을 끄집어내고 그것을 바탕으로 퍼스널 브랜딩 전략을 세워 가는 과정은 분명 우리에게 진정한 삶의 방향을 제시해줄 겁니다.


강의에서 함께 우리 각자의 브랜드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모든 분들의 글쓰기와 개인 브랜딩을 응원합니다!


[프립 VOD] '평범한 직장인이 브랜드가 되는 방법' 상세 페이지 및 신청하기


*후기 코멘트

- 어제와 오늘 사이 다 듣고 마지막 강의 때는  일어나서 박수를 쳐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마치 멋진 영화 한 편 보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 강의를 듣고 나니 나도 나의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싶다는 동기부여를 받았습니다.

- 개인 브랜딩 강의인데 마치 고퀄리티 경영학 수업을 듣는 것 같았어요. 얕은 지식으로 알고 있던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해서 원론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이해하기가 훨씬 쉬웠어요.

- 특히 어려울 수 있는 마케팅 용어를 스테르담 작가님의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셔서 확실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STP와 6P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저의 브랜딩을 할 때 막연하지 않게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본업의 중요성, 본업 안에서 '업'을 찾아가는 과정, 가치와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셔서 더 의미가 있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꾸준하게 나의 업세이를 적어가고 싶다는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 강의를 통해 깨닫게 된 것은 첫째, 제가 해왔던 활동들이나 제가 꿈꾸고 있던 것들이 부끄럽지만 주먹구구식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열심히 강의를 듣고 필기하면서 배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평범함을 특별함으로 만드는

개인 브랜딩의 시작


POINT 1 당신이 바로 '브랜드'입니다

'저는 너무 평범해서 어려울 것 같은데...'

아니요! 장담컨대, 이 클래스를 통해 당신도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POINT 2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세요

본업을 포기하며 사이드 프로젝트에 몰두하라는 무책임한 이야기는 안 합니다. 안정적인 본업, 월급을 유지하세요.

본업이 없으면 부업이 없고, 본캐가 없으면 부캐도 없습니다.


POINT 3 누구든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가장 감당 가능한 방법, '글쓰기'

글쓰기가 필요 없다고요? '글쓰기'는 모든 콘텐츠의 밑바탕입니다.

글쓰기를 못해서 걱정되신다고요? 글쓰기와 전혀 관련 없던 저도 이 방법을 통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습니다.

또한 현업에서 사용하는 구체적인 개인 브랜딩 전략으로 여러분의 브랜딩 수립 과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CHAPTER 1

           

브랜딩의 정의와 개인 브랜딩의 원칙        

1. 개인 브랜딩의 정의와 법칙 : 모호했던 브랜딩의 정의를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2. 당신의 삶에 개인 브랜딩이 필요한 세 가지 이유를 배웁니다


CHAPTER 2

            

개인 브랜딩을 시작하고 만들어 가는 법        

1. 브랜딩 개념과 구축법 : 브랜드의 세 가지 속성을 통해 개인 브랜드를 구축합니다

2. 페르소나 발견하기 : 개인 브랜딩의 시작은 페르소나를 발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나의 페르소나를 찾고 페르소나로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CHAPTER 3-1

            

글쓰기로 개인 브랜딩 하는 비법 _ STP & 6P를 활용해 개인 브랜딩의 전략을 수립하기        

1. 나의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를 찾습니다

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을 통해 개인 브랜딩 전략을 수립합니다

3. 6P를 통해 개인 브랜딩 실행 전략을 수립합니다


CHAPTER 3-2

            

글쓰기로 개인 브랜딩 하는 비법 _내 콘텐츠 발굴하는 방법과 사이드 프로젝트 설계        

1. STP & 6P 전략을 실제 사례에 적용해봅니다

2. 디자인 싱킹, 린스타트업, 애자일 활용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알아봅니다

3. 성공적인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살펴봅니다


CHAPTER 3-3

            

글쓰기로 개인 브랜딩 하는 비법 _ 본업을 유지하며 마일스톤 만들기        

1. 본업에서 '업'을 시작하는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알아봅니다

2. 브랜드 마일스톤(Mileston)을 만들어 지속 가능한 사이드 프로젝트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공지] 동기부여가 필요한 모든 분을 초대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