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사진촬영법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로션 촬영
최종결과물
1. 제품 테이블
2. 소프트박스 조명
3. 디퓨져 여러개 ( 자작 확산판 )
4. 클램프
5. 카메라와 트라이포드
6. 노출계
왠만하면 자연스럽게
1. 우측 조명 (소프트박스) - 촬영 제품의 우측면 밝기 결정
2. 좌측조명 - 촬영 제품의 좌측면 밝기 결정
3. 우측 디퓨져(90cm) - 우측 조명의 더 부드러운 확산과 반사 정리
4. 좌측 디퓨져 - 좌측 조명의 더 부드러운 확산과 반사 정리
( 반사 제품 촬영 시 디퓨져의 크기가 클수록 반사면 정리가 편리함 )
5. 전면반사판 (화이트 폼보드) - 좌, 우측 조명 사용 시 제품 중앙에 나타나는 쉐도우 라인을 최대한 밝게 표현 ( 촬영에 지장을 주지 않는 위치에 배치 )
6. 블랙반사판 (블랙 폼보드-라이트커터) - 밝은 톤 제품 촬영시 외형의 입체감과 라인을 선명하게 하도록 블랙 폼보드사용. 촬영 제품 양쪽으로 검정색 또는 대비되는 색의 폼보드를 사용. 사진처럼 촬영제품의 크기에 맞게 잘라서 사용해도됨 ( 라이트커터(고보) 역할은 조명이 조사되는 것을 막는 것이지만 밝은 톤의 제품 촬영시에는 검정 반사판 효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음- 제품에 검정반사판의 역할로 적당한 계조와 대비가 나타남)
쉐도우라인, 인쇄글자, 외곽선, 선명도 작업
제가 설명드린 내용이 정답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스타일이 있듯이 사진촬영도 포토샵 보정도 각자의 스타일이 있는것 같습니다.
정해진 방법은 없는거 같습니다.
촬영과 포토샵 보정 작업 시 조금 더 디테일한 작업이 좋은 결과물을 만듭니다. 이해를 돕고자 제작한 것이기에 미비 된 점도 많습니다.
필요에 의한 눈높이 사진
스튜디오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