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월간 홈트리오 9월호 ①
9월호① - 37평 집이라는 본질적 가치에 집중하다(젊은 전원주택 트렌드Ⅱ)
※모든 저작권은 홈트리오(주)에게 있습니다. 최근 무단으로 디자인과 설계 평면도를 복제해 마치 본인들이 한 것인 듯 홍보하는 업체들이 있는데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다는 점 고지 드립니다.
STORY
: 집이라는 본질적 가치. 그 가치의 시작점에서 진행된 프로젝트입니다. 과하지 않으면서 무언가 은은한 고즈넉함과 고급스러움이 감싸는 집. 많은 비용을 들인 것은 아니지만 청초하면서 새집의 느낌이 물씬 풍겨 나오는 집.
이번 주택은 바로 그러한 집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세라믹 사이딩부터 파벽돌까지 정말 많은 외장재들이 만들어지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벽에 무언가를 붙여야 좋다는 생각을 가질 텐데 외장재는 말 그래도 기능성보다는 마감을 위한 자재로 이 외장재가 다 날아가도 단열 및 방수는 크게 지장을 받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기본 이상만 해도 집을 살아가는데 큰 무리가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젊은 건축가로서 그리고 실용주의 건축가로서 항상 이야기합니다.
"외장재 비용 좀 줄이시는 건 어떨까요?"
집도 차량 똑같아서 외부는 많이 보아야 두 달 정도 보일까요? 퇴근하고 저녁에 들어오기 때문에 어느 순간 아무리 좋고 비싼 외장재를 붙여놓더라도 그저 그런 무덤덤한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때 덜 타고 자정기능이 있는 외장재들도 물론 돈만 있다면야 사용하시는데 문제는 없지만 집이라는 존재는 투자의 가치보다는 지금 당장 내가 힐링하는 것에 더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전원주택 지어서 돈 벌었다는 사람은 없거든요. 짓고 사는 그 순간부터 집의 값어치는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편할 듯싶네요.
주택을 짓고 살고 싶은데 너무 높은 건축비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이번 주택처럼 지으시면 됩니다. 욕심내지 않고 정갈한 입면에 정말 챙겨갈 단열적인 부분을 확실히 챙겨간 집.
소박하지만 본질적인 가치를 모두 챙겨간 집. 확실한 물매로 누수에 위험성을 '0'점에 가까이 한 집.
이 집을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본질적가치 #랜드마크 #가성비전원주택 #깔끔함 #청초함
공법 : 경량 목구조
지붕마감재 : 아스팔트슁글 / 외벽 마감재 : 스타코플렉스 / 포인트자재 : 파벽돌, 루나우드
실내벽마감재 : 실크벽지/ 실내바닥마감재 : 강마루
창호재 : 미국식 3중 시스템창호
건축면적 : 121.25㎡(1층 : 121.25㎡)
예상 총 건축비 : 189,700,000원(부가세 포함, 산재보험료 포함 / 설계비, 인허가비, 구조계산 설계비 별도)
설계비 : 5,550,000원(부가세 포함) / 인허가비 : 3,700,000원(부가세 포함)
구조계산 설계비 : 3,700,000원(부가세 포함) / 인테리어 설계비 : 3,700,000원(부가세 포함)
*건축비 외 부대비용 : 대지구입비, 가구(싱크대, 신발장, 붙박이장), 기반시설 인입(수도, 전기, 가스 등), 토목공사, 조경비 등
이동혁 건축가 : 새집 느낌. 개인적으로 완전 제 취향인 집으로 설계했습니다. 군더더기 없고 고즈넉함이 집 전체를 감싸고도는 듯한 이미지. 벽돌로 많은 돈을 외장재에 사용한 것이 아닌 화이트 스타코플렉스 그 자체로만으로도 아름답다는 표현이 가능한 집. 너무 제 취향대로 디자인하였나요? 그래도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바로 요 집처럼 설계해야 된다는 사실!
정다운 건축가 : 평면이 독특합니다. 현관을 가장 좌측으로 밀고 거실부터 이어지는 동선은 그동안 보아왔던 주택과는 그 시작을 달리합니다. 각 공간별 영역성을 정확히 지켜주면서 복도라는 공간을 통해 각 영역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이동 동선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반대로 각 공간의 프라이빗을 지켜줄 수 있다는 점에서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성재 건축가 : 거실이 1의 비율이라고 한다면 예전에는 주방이 0.5에서 0.7 정도밖에는 안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주방에 대한 부분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1보다 큰 1.2에서 1.5까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냉장고도 요즘에는 최소 2대는 사용하시죠. 많게는 3대까지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다용도실이 점차 넓어지고 있고 식당이라는 공간을 겸용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완전히 독립적인 영역을 배분하여 주는 추세입니다. 현관에 들어왔을 때 각 공간의 문과 공간이 다 안보였으면 하나요? 그렇다면 이번 주택의 평면구성을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집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추구합니다." Design by 홈트리오(주)
상담문의 : 1522-4279
강연문의 : sunsutu@hanmail.net
홈페이지 : http://hometrio.kr/
'젊은 전원주택 트렌드'
http://www.yes24.com/Cooperate/Naver/welcomeNaver.aspx?pageNo=1&goodsNo=73072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