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리오(주)-임성재 건축가, 이동혁 건축가, 정다운 건축가
원문링크 : http://m.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0466769652#_enliple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전원주택 전문 설계, 시공 법인 홈트리오(주)의 임성재건축가, 정다운건축가, 이동혁건축가 3인의 스타건축가는 괴산군 연풍면에 35평 단층 전원주택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괴산군 완공주택은 129.10m2의 면적에 단층으로 완공되었으며 이전부터 단층주택에 대한 문의가 많았던 홈트리오에서 발표한 30평형 단층주택의 표준과 같은 모델로서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홈트리오(주) 관계자는 “매번 주택을 설계하고 시공하면서 기획 방향에 대해 수 많은 고민을 한다. 이번 주택은 어릴 적 느꼈던 고향집의 분위기에 부모님에 대한 기억을 녹여낼 수 있도록 더 많은 고민과 노력을 했고 건축주의 의견 또한 잘 반영되어 추억이 담긴, 추억을 잘 표현하는 주택으로 완공되었다.”고 완공소식을 알렸다.
또한 “이번 주택은 모던한 디자인을 많이 적용했다. 단조로움의 미학이 잘 드러나는 목조주택이지만 철근콘크리트 주택처럼 보이도록 외관을 디자인했다. 목조주택과 철근콘크리트 주택 모두 안전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철근콘크리트 주택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이 있는 어르신들을 시각적으로 만족시켜드리기 위해 처음부터 외관을 철근콘크리트 주택처럼 보이도록 설계하고 시공했다. 외장은 기본적인 스타코플렉스로 마무리하고 목재사이딩으로 포인트를 주어 입체감을 주면서도 가성비 높은 주택으로 완성했다.” 고 시공의도를 전했다.
홈트리오(주)의 정다운 건축가는 “일반적으로 일생에 한 번 짓는 집이고 이번 주택은 건축주인 아드님이 부모님께 선물해 드리는 집인 만큼 무조건 좋은 자재, 비싼 자재를 건축주님이 선택하셨지만 홈트리오와의 많은 협의를 거쳐 정해진 예산 안에서 가장 가성비 높은, 성능 좋은 자재를 선택해 주택을 완공했다. 외장재는 단열이나 방수와는 거의 상관이 없는 만큼 예산 안에서 모던하고 깔끔한, 트렌디한 디자인을 잘 표현하도록 완공되어 홈트리오와 건축주 모두 만족하는 주택이 되었다.”고 완공소감을 밝혔다.
이번 충청북도 괴산군의 단층주택이 발표되어 30평형 단층주택의 표준을 제시한 홈트리오에 많은 문의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더 다양한 단층주택들이 계속 발표될 것으로 기대된다.
홈트리오(주)는 유튜브를 통해 완공주택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안내를 하고 있으며 홈트리오(주)의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사진과 영상을 열람할 수 있다.
본 주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도 홈트리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건축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