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현묵 Oct 10. 2018

인생의 주인공이 아니라고 느낄 때에...

주변을 돌아보고, 조연과 배경이 되는 작은 기쁨을 찾으라고...

열정과 패기로 뭉친 자세로 사회생활에 돌입하면서...

내가 가진 능력이나 재주, 운의 결과물들을 통해서 어떤 일이나 어떤 곳에서 내가 주인공이 아님을 느끼게 되고.


내가 배경이 되거나...

작은 조연, 작은 소수의 하나에 불과하다는 것을 느낄 때가 있다.


큰 주역은 아니지만,

어떤 일이 풀어져 나가는 것의 톱니바퀴와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다.


.

.

.


가장 좋은 방법은 무대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내거나,

무대 위에서 같이 어울리는 방법을 깨닫거나...

주연배우들의 후광과 같이 흥을 느끼는 방법도 있다.


마음속에 있는 두려움이나...

실망감...

자신에 대한 후회 같은 것은 사실 필요 없다는...


시간은 이미 지나고..

과거의 나는 현재의 내가 아니고...

미래의 나는 현재의 내가 아닐 테니까...


이 순간을 후회하지 마시고...


다음의 무대를 작게 만들거나...

다음의 무대를 위해서 살거나...

현재의 무대에서 작은 기쁨을 찾는 것이


가장 행복한 것입니다.


그러면,


다시 인생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처럼...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트업, 가오를 버려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