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영희 Sep 19. 2019

4쇄 찍어요!! 인디자인CC 책 한 권 뚝딱 만들기

 

작년 8월이었어요. 6개월 넘게 준비하면서 온 에너지와 17년 넘는 인디자인 강의 경험을 쏟아 인디자인CC 책 한 권 뚝딱 만들기, 편집 디자인 실무를 출간했어요. 


이 책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툴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인디자인을 두려움 없이 쉽게 배우도록 기획했어요. 내가 인디자인 강의를 하던 방식을 그대로 토대로 해서 보다 꼼꼼하고 실무적인 내용으로 꽉꽉 채웠어요. 이론뿐만이 아니라 인디자인 원본 템플릿을 통해서 실무 경험을 배우면서 연습해 볼 수 있는 책이라 많은 사람에게 참으로 유용한 책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 정성을 많은 사람이 공감했고 고마워했어요. 덕분에 출간하자마자 인디자인 베스트셀러가 되었어요. 1년이 지난 지금도 인디자인 책 중에 가장 많이 사랑받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 4쇄를 찍어요!!




사람마다 선물 받은 재능이 다르고, 삶에서 가치를 두는 부분이 달라요. 내가 보람을 느끼고 가치를 느끼는 일은 내가 아는 지식을 누군가에게 알려 주는 일, 공유하는 일이에요. 그리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무언가를 배우고 싶은 열망을 품은 사람에게 내가 아는 실무 테크닉을 최대한 짧은 기간에 쉽게 가르쳐 주는 일이에요. 그래서 낯선 것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용기를 얻게 해 주고 싶어요.


디자인 감각이 없어서,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지 못해서, 나이가 많아서 인디자인 같은 어려운 프로그램을 과연 배울 수 있을까 주저하는 사람을 정말 많이 만났어요. 그런데 배우고 나니 인디자인이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어요. 직접 인디자인으로 편집해서 책을 출판해서는 택배로 보내오는 사람도 많고요. 그럴 때 뭉클한 보람을 느껴요. 


사실 4~5년 전부터 인디자인 책을 출간해 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았어요. 인디자인 강의를 워낙 많이 하는 데다가 실무 경험까지 녹아 있으니 세상 누구보다 쉽게 가르치는 노하우를 쌓게 되었어요. 인디자인을 잘 다루는 사람에게는 정말 아무것도 아닌 것들, 예를 들어서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기,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기, 글꼴 바꾸기, 페이지 번호 넣기 같은 것들이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는 얼마나 어렵고 긴장되는 일인지 누구보다 잘 알기에 정말 쉬운 것부터 점점 어려운 것까지 차근차근 가르치거든요. 그러다 보니 나의 강의 방식 그대로 책을 내달라는 요청이 자연스럽게 많이 생겼던 거예요. 그래서 작년에 인디자인 책 집필에만 집중하면서 5~6개월을 보내며 마침에 출간하게 되었어요. 


인디자인 책을 출간하고 나니, 이제는 동영상 강의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쇄도했어요. 내가 서울에 살고 있기에 해남, 부산, 포항, 광주, 원주처럼 아주 먼 곳에서도 인디자인 강의를 들으러 오시거든요. 얘기만 들어도 너무 힘들 것 같죠? 게다가 해외에 사는 사람도 있느니 이 모든 사람에게 인디자인을 쉽고 빠르게 알려 주려면 "동영상 강의"가 뛰어난 대안인 거예요. 그래서 인디자인 책 출간 1년 만에 마침내 3개월 프로젝트로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게 되었어요.


 중2 10대부터 정년퇴직을 하신 70대 선생님까지 지역도, 연령도, 책을 출간하고자 하는 동기와 목적도 다르고, 성향도 다르고, 컴퓨터 활용 능력도 다른 정말 많은 사람을 만났어요. 이제는 시간적 제약과 지역적인 한계를 벗어나서 이제 동영상 강의로 인디자인을 배우고 싶은 모든 사람을 만나려고 해요.


책이 필요한 사람은 서점에서 책을 바로 구입하실 수 있고요. 





자신의 책을 직접 편집하고 디자인해 보고 싶다는 사람을 많이 만났습니다. 편집 디자인을 하려면 인디자인이라는 프로그램을 배워야 한다는데 너무 어렵지 않을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지 않을까 엄두가 안 난다는 분들이 많이 있었어요. 그럴 때마다 저는 이렇게 용기를 드려요. 


"처음에 체계적으로 잘 배우면 인디자인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전문적이고 알찬 커리큘럼으로 배우면 단기간에 속성으로 배울 수 있어요." 


인디자인은 나이나 컴퓨터 사용 능력에 상관없이,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라도 누구나 쉽게 따라 배울 수 있어요. 그동안 주로 기업체 출강이나 개인지도 또는 4~5인 그룹 과정으로만 강의를 했는데 이제 더 많은 분께 시간과 공간, 수강료 부담을 덜어드리려고 동영상 강의 제작을 시작했어요.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아래 링크로 가시면 

자세한 강의 목차와 미리보기 강의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디자인CC 동영상 강의 신청하세요!!> 

https://cafe.naver.com/anniespeaking/2505











인디자인 템플릿 100개 꼭 소장하고 싶다면 텀블벅에서 미리 예약하세요~!!


https://tumblbug.com/indesign4u


매거진의 이전글 인디자인CC 동영상 강의 신청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