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영희 Mar 21. 2017

(영어공부 팁) 새학기를 맞아 영어 스터디 준비 이렇게

안녕하세요. 봄날에 출판사 Annie애니입니다.

새학기를 맞아 영어 스터디를 꾸리려는 학생이 많습니다. [겁없이 잉글리시] 책이 원래 스터디 교재로 사용하도록 기획했어요. 제가 직접 스터디를 꾸려서 진행하기도 했어요. 여러분도 스터디 교재로 적합한 [겁없이 잉글리시 20일 동사편]을 활용해서 스터디 한번 진행해 보세요.   



영어 스피킹 기초체력 단련

[겁없이 잉글리시 20일 동사편]  

이 책은 독학으로 할 수도 있고, 스터디 팀으로 활용해도 좋아요.


▶ 총 41개 동사 각 7~10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매일매일의 분량이 정해져서 실천하기가 쉬워요.

▶ 빡세게 하면 20일(4주)에 책 한 권을 뗄 수 있고, 좀 여유 있게 하면 40일(8주)에 완결 가능합니다.

▶ 원어민 MP3가 3가지 속도로 제작했어요. 단어 발음부터 시작해서 속도가 점점 빨라지기 때문에 기초부터 차근차근 발음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 영어 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TOP 30 동사와 유용한 동사를 통해서 영어 표현도 익히고 영어 발음 훈련도 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 일상생활에 바로 외워서 쓸 수 있는 짤막한 문장과 더 길게 확장한 표현을 익일 수 있습니다.

▶ 영어 문장 발음 원리를 상세하게 설명했고, 그 원리에 따라 훈련할 수 있도록 문장에서 강조해야 할 단어에 강세 표시가 되어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 선생님들께서 교재로 활용하시기도 좋습니다.  




※ [겁없이 잉글리시 리스닝 받아쓰기 시험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동사 10개 각 7문장씩 듣고 받아쓰기 해보세요. 먼저 귀 훈련을 하고 시작하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카페에 회원가입만 하고 바로 첨부파일 다운받아 프린트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anniespeaking/115



[이렇게 스터디하면 효과적입니다]

영어를 혼자 공부하면 좋겠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 스터디는 주 5회 진행하면 좋습니다.

▶ 오프라인 모음은 시작할 때 1회, 마지막에 1회 2번 진행합니다. 첫 모임에서 원어민 음성을 듣고 대화하듯이 소리 내서 연습합니다. 문법이나 발음 등 서로 질문하고 설명하면서 도와줍니다.

▶ 그리고 나머지 4일은 집에서 동사 하나씩(10문장 이내) 큰 소리로 연습합니다. 

그런 후 자신의 목소리를 스마트폰으로 녹음하세요. 그리고 매일 단톡방에 올려서 공부를 확인합니다. 처음 올린 파일과 마지막에 올린 파일을 비교해볼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 마지막에 함께 모여서 책에서 한글 해석을 들려주고, 그동안 외웠던 문장을 외워보면서 테스트를 하세요. 

▶ 서로 녹음한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나누세요.  




영어는 그냥 눈으로만 공부해서는 절대로 늘지 않습니다. 영어로 말을 잘 하려면 입으로 큰 소리를 내서 자꾸 연습해야 합니다. 그리고 했던 문장도 한 번씩 다시 펼쳐서 연습을 해줘야 합니다.   



원어민 MP3를 다운받지 않아도 QR 코드로 이동하면 “겁없이 잉글리시” 포스트에서 전체 문장을 동사별로 3가지 속도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 봄에 딱 2개월만 작정하고 영어 스피킹 기초체력 단련을 해보세요.




▶ 매일매일의 분량이 정해져서 실천하기가 쉬워요. 1회 분량이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어 단기 스터디에 참여하세요.


https://brunch.co.kr/@sweetfeminist/4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