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사라 Apr 16. 2020

싱가포르 글로벌 대기업 현직자에게 물어보세요

해외취업 현직자와의 Talk

안녕하세요~!


예전에 한국에 갈 기회가 있었을 때 해외취업 모임을 몇 번 가진 적이 있었습니다. 제 브런치를 읽으시는 분들과 만나서 함께 이야기하고 궁금했던 것들에 답변해 드리는 모임이었습니다. 해외취업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포함해서 궁금하기는 한데 어디 물어보기는 애매한 이야기, 해외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더랬죠. 내가 관심 있는 것을 해 본 사람과 이야기해 보는 게 정말 귀중한 경험이잖아요. 그리고 함께 이야기하다 보면 다양한 주제도 나오고요.


그 이후로 실제로 해외에 취업하시는 분들도 나왔고, 또 꼭 취직이 아니더라도 그 모임에서 어떤 힌트를 얻어 본인이 하던 고민을 끝낸 분도 계셨어요. 그리고 글로만 보는 것보다 직접 이야기해 보면 동기부여는 물론, 더 느끼는 게 많으니까요. 그 모임을 통해서 정보를 드린 것도 좋았지만, 안 해본 사람이 가질 수 있는 환상도 부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좋은 이야기뿐 아니라 단점도 나누었어요. 무조건 해라고 부추기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모임 후에 해외취업을 안 하기로 혹은 좀 미루기로 선택하신 분들도 있었습니다.(무언갈 하기로 한 것도 선택이지만, 안 하기로 한 것도 선택이니까요.) 어느 쪽이 되었든 뭔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에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요즘 상황이 상황인지라 한국에도 못 가고 있네요. 이런 모임을 만들어서 이야기하고 정보도 드리는 게 좀 재미있었는데 참 아쉽습니다. 생각하던 차에 그 일을 카톡이나 스카이프를 통해 온라인으로 해 보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온라인으로 하는 만큼 예전처럼 많은 분들과 하기 보다는 2-3분과 함께 하면 어떨까 싶어요.


신청하시면 좋을 분들.

해외취업에 관심 있어서 관련 이야기를 듣고 싶으신 분들

싱가포르에서 먹고 사는 사람은 어떻게 사는지 궁금하신 분 + 비자, 생활

영문 레주메, 면접 팁이 얻고 싶으신 분들

해외취업에 관심은 있지만 좀 아리까리한 분들.

꼭 하고 싶은 이야기나 궁금한 점이 없지만 다른 사람들은 무엇을 궁금해 하나..

하시는 분들! 신청해 주세요. :)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포함해서 레주메, 링크드인, 면접, 비자, 해외 생활, 화상 면접 등도 함께 알려드리고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기본 1시간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Talk 중에 제가 대답해 드리지 못하는 게 나오면 그 후에라도 꼭 답변 드리겠습니다.


*해외취업이 한두 달 만에 바로 되는 일도 아니고(그런 사람이 아주 간혹, 간혹 있긴 하지만 ㅋㅋ) 고민도 많고 생각할 것도 많은 일입니다. 현재 국경은 닫혔지만 열리는 날은 올 테니 그때를 준비하며 이야기를 해 보는 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해외취업을 진지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만 오셨으면 하는 마음에 소정의 비용을 받으려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GO GO~!


http://naver.me/FYJQStf1


https://brunch.co.kr/@swimmingstar/270#comment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 19가 바꾼 싱가포르 외국인 노동자 일상 ②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