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하시면서 체험단 업체 영업 전화를 많이 받으시죠?
사기 업체도 많아서 일을 맡기기 불안하실 거예요.
그렇다고 직접 진행해 보려고 생각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막막하시지 않으신가요?
체험단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없고 경험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체험단 운영 방법이 어렵지 않아요!
특별한 지식이나 스킬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이미 많은 사장님과 브랜드에서 직접 체험단을 모집해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오늘은 체험단 운영을 시작할 때 리뷰어를 어떻게 모집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체험단 운영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 블로그 리뷰어를 섭외하고,
2. 블로거에게 제품/서비스를 무료로 협찬해서 체험하도록 합니다.
3. 블로그 리뷰어가 체험 게시물을 업로드했는지 확인합니다.
프로세스는 참 간단한데, 블로그 리뷰어를 어디서 어떻게 모집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은 타겟 키워드에 우리 브랜드/가게의 체험 홍보 게시물이 노출되는 걸 목표로 합니다.
우리 가게 타겟 키워드를 정하고 해당 키워드와 유사한 키워드에 상위 노출되고 있는 블로거들에게 쪽지나 이메일을 보내서 섭외합니다.
비슷한 경쟁률을 가진 유사 키워드에 상위 노출되고 있다는건 내가 타겟하는 키워드에서도 상위 노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상위 노출 성공 확률도 높습니다.
예를 들어 “잠실 맛집” 키워드에 상위 노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연관 검색어 중 “잠실 롯데타워 맛집” 키워드로 검색해서 상위로 노출되는 블로거들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섭외합니다.
블로거에게 협찬 후 “잠실 맛집” 키워드에 상위 노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을 전달합니다. 블로거가 해당 키워드를 염두에 두어 콘텐츠를 제작 및 발행해 줍니다.
태그바이(tagby.io) 같은 체험단 플랫폼에서 블로거를 모집합니다.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접 섭외하는 것보다 편하고 시간이 절약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랫폼 이용료가 발생하지만 대행업체에 의뢰하는 비용이랑 비교하면 훨씬 저렴합니다.
이용 방법도 쉽습니다. 초보자도 금방 익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모집 공고 캠페인을 등록합니다.
2. 선정 마감일에 플랫폼에 들어가서 원하는 블로거를 선정합니다.
3. 블로거에게 협찬 제품을 배송하거나 방문 체험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선택)콘텐츠 가이드가 있으면 블로거에게 전달합니다.
4. 블로거가 홍보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검토 후 승인합니다.
캠페인 관리 프로세스만 익혀두면 무한으로 반복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 운영할 때 가장 번거로운 모집과 게시물 업로드 모니터링을 자동화할 수 있어서 시간을 많이 쓰지 않아도 됩니다.
태그바이 서비스에서 인스타그래머, 네이버 블로거, 유튜버, 틱톡커 인플루언서 체험단 운영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모집부터 포스팅 모니터링, 정산까지 간편하게 관리해 보세요.
홈페이지: tagby.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