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r 24. 2018

식사량 조절 힘들다면? 종이컵 다이어트 시작하기

종이컵 다이어트 방법

종이컵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종이컵에 음식을 담아서 진행하는 식이요법인데요. 집에 하나쯤은 있는 종이컵을 통해 식사량을 조절함으로써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종이컵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식이섬유, 단백질 등의 음식물을 종이컵에 가득 채워서 정해진 양만큼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루 삼시 세끼를 모두 챙겨 먹을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식사량 조절이 힘들다면 종이컵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세요.


식사량 조절 힘들다면? 종이컵 다이어트 시작하기


종이컵 다이어트 효과


음식을 종이컵으로 간단하게 계량하여 진행하는 종이컵 다이어트는 그릇의 크기를 줄여 음식을 가득 담아서 먹는 다이어트 방법과 유사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접시 사이즈에 따라서 종종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접시의 빈 공간이 보이기 시작할 때, 우리의 뇌는 빈 공간에 더 많은 음식을 채우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접시 크기를 줄이면서 음식물을 가득 채우는 방식과 동일한 종이컵 다이어트는 심리적인 만족감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량은 줄이면서 식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종이컵 다이어트 식단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채널 A의 '나는 몸신이다'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종이컵 다이어트 식단을 살펴보면, 아침과 점심에는 동일한 양을 섭취하고, 저녁에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채소와 단백질은 아침, 점심, 저녁으로 동일한 양을 섭취합니다. 그리고 저지방 우유와 과일을 간식으로 섭취하여 폭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아침 - 탄수화물 1컵 / 채소 1컵 / 단백질 반컵 

점심 - 탄수화물 1컵 / 채소 1컵 / 단백질 반컵 

저녁 - 탄수화물 반컵 / 채소 1컵 / 단백질 반컵 

간식 - 저지방 우유 200ml / 과일 1개 


닥터 지.바.고
닥터 지.바.고

탄수화물의 경우, 흰밥보다 섬유질과 영양이 풍부하고 당지수가 낮은 잡곡밥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채소와 단백질은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종이컵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이유


종이컵 다이어트는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면서 동시에 요요 현상을 줄일 수 있어서 효과적인데요.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서 꾸준한 식이요법 관리가 가능하며, 균형 있는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음식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음식을 종이컵에 채워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실패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11자 복근의 소유자 한혜진의 몸매 비결 운동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