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뒤꿈치 관리하기
일상 생활에서 흔하게 직면할 수 있는 문제 중 하나는 신발이 발 뒤꿈치를 상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이러한 문제가 일어나는 주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새신발을 신게 되는 경우인데요. 통증, 염증, 소양감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극심한 경우에는 붓기로도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상처가 제대로 치료되지 않았을 경우에 물집이 생기게 되며, 더욱 고통스러운 통증을 수반합니다. 발 뒤꿈치를 다치는 일은 대수롭지 않은 일 같지만 걷거나 앉아 있는 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발로 인해서 발 뒤꿈치가 다쳤다면?
통증 개선 방법 6가지
냉찜질
얼음의 차가운 속성은 염증과 붓기를 제거하는 데에 효과가 좋은데요. 염증 부위를 마비 시켜서 통증을 크게 줄여줍니다. 얼음을 천 조각 등으로 잘 감싼 다음, 상처 부위에 가져다 대면 증상이 감소합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에는 염증성 물질에 대항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매일 밤 코코넛 오일을 발에 바르고, 마사지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
따뜻한 물은 발의 붓기를 조절하는 데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온기는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며, 붓기와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게 됩니다. 따스한 물에 약간의 소금을 푼 다음, 발을 15분에서 20분 정도 담그면 고통스러운 증상들이 어느 정도 감소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몬
레몬은 항염증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발의 붓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므로, 레몬 즙을 발라 주면, 문제가 되는 증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젤
알로에 젤은 항염증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와 연관돼 있는 문제들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알로에 젤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시키세요.
쌀가루
쌀가루와 물을 섞어서 염증이나 물집 부위에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루에 2-3회 반복하면 고통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