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07. 2016

겨울철 입술 관리하는 방법! 천연 보습제 4가지

입술 보습 관리

겨울철에는 건조한 실내 환경과 추운 날씨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특히 입술은 피부가 아주 얇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며, 천연 보습제를 이용하여 부르튼 입술을 방지하고, 항상 촉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겨울철 입술 관리 방법!
천연 보습제 4가지

레몬과 꿀


레몬은 천연 표백제이면서 미백 물질입니다. 또한, 꿀은 피부에 훌륭한 보습제로 작용하며, 입술에 보습을 유지시켜 줍니다. 이 외에도, 꿀은 입술을 손상시키는 유해한 물질을 제거합니다. 


방법 

레몬 즙에 몇 방울의 꿀을 추가합니다. 혼합물을 입술에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알로에


알로에 식물에서 추출된 하얗고 끈적이는 추출물은 여러 방향으로 유용한데요. 알로에는 미용을 위해서 많이 쓰이는 재료이며, 피부 염증을 치료하여 주기도 합니다. 또한, 얇은 오일 층을 가지고 있어서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방법 

알로에 젤을 추출하여 곧바로 입술에 바릅니다.



오이


오이에서 추출된 즙은 건조한 입술에 빠르게 수분을 부여하며, 입술의 손상된 세포에 활력을 가져다 줍니다. 


방법 

오이를 잘라서 입술 위에 올려 놓습니다. 하루에 2-3번 시행하세요.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전체적인 건강에 유용한데요. 올리브 오일을 요리에 쓰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원치 않는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습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방법 

첨가물 없는 퓨어 버진 올리브 오일을 구매합니다. 입술에 몇 방울 떨어뜨린 후, 골고루 발라줍니다.




작가의 이전글 배가 빵빵하다? 복부 팽만감 줄이는 식품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