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미백
겨드랑이는 옷을 입을 때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특히 건조하고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피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요. 당당하게 민소매를 입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관리해야겠죠! 착색된 겨드랑이 피부를 복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당당한 민소매를 위한
겨드랑이 관리 방법 5가지
시트러스 트리트먼트
레몬은 천연 피부 미백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과일의 속성이 검게 착색된 겨드랑이를 밝게 만드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레몬을 얇게 썰어서 겨드랑이에 문질러주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매일 꾸준하게 시행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화학적인 성분이 첨가되어 있는 데오도란트를 자주 사용하는 것 또한 겨드랑이 착색의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데오도란트에는 알코올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착색을 일으키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화학적인 데오도란트를 사용하는 대신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면 상태는 호전이 됩니다. 더욱 빠른 결과를 얻기 위해서, 동일한 양의 베이킹 소다와 사과 식초를 섞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허벌 솔루션
어둡게 착색된 겨드랑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꿀과 오이 즙(티스푼 1개), 터메릭 파우더(티스푼 1개)를 섞어줍니다. 이 혼합물을 겨드랑이 골고루 바르고 약 15분을 기다린 후에 씻어내세요.
이 방법을 한 주에 2회 반복하면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옵니다. 혼합물에 포함되어 있는 피부 미백 성분이 겨드랑이의 착색을 제거합니다.
편안한 옷 입기
딱 붙는 옷을 항상 즐겨 입는 것은 옷과 겨드랑이의 마찰을 자주 일으키는 요인입니다. 그렇게 되면 겨드랑이에 다량의 땀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들은 결국 겨드랑이를 검게 만드는 피부 착색의 요인이 되고 맙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 딱 붙는 옷이 아닌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 옷을 입는 것이 좋으며,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면 재질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겨드랑이 왁싱
정돈된 겨드랑이를 가지기 위해서는 면도 대신에 왁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행하는 면도는 겨드랑이에 자극을 주며, 착색의 요인이 됩니다. 왁싱의 경우 모근을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깨끗하고 정돈된 겨드랑이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