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음악/박유천-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있나요

[오늘하루음악]박유천 -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

by 생강남
오늘하루음악.jpg
감상포인트.jpg

"모두가 해맑게 웃는 표정 고단한 삶에도

우리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 부디 온 세상이 다 행복했으면"


올겨울은 겨울답지 않는 높은 기온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가 했다. 하지만 올해 들어 가장 추운 한파가 몰려온다고 한다. 겨울이 추워질수록 나보다 남을 걱정하게 된다. 부모님의 집에 보일러 놔드려야 하는 것인지 안부를 묻게 되고, 추운 곳에서 보내는 이웃들이 생각난다. 모두가 행복해졌으면 하는 마음은 주변 상황을 통해 알게 되는 것 같다. 이제 소개할 이 노래 역시 모두가 행복해졌으면 하는 마음을 가득 담은 노래이다. 어쩜 이리 착한 마음을 담아 노래하는지... 부디 콘셉트가 아니길...


데뷔 이후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 <박유천>은 이번 앨범에 많은 노력을 했다. 뮤직비디오 스토리, 재킷 디자인, 수록곡 등 전체적인 디렉팅을 통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말하려고 많은 시도가 있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주제곡인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를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꿈을 담은 이야기를 따뜻하게 그렸다. 특별한 이야기가 아니라 누구나 공감하는 소박한 이야기를 표현했다고 한다. 모든 사람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라는 메시지가 담겨있는 듯하다.

개인적인 생각에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를 듣고 있으면 <더원>이 생각난다. 이번 노래를 작곡한 작곡가(회장님)는 2013년 송혜교, 조인성 주연 '그 겨울바람이 분다'의 OST를 제작했었다. 어쩌면 그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 박유천의 앨범에 이어가는 듯(?)하다. (곡 구성이나 가사배열이 비슷해서 느낀 것일수도 있겠지만...) 그 때문인가? 가사는 소박함을 이야기 하나, 전체적으로 결코 평범하지 않은 화려한 발라드로 들린다.


<한줄정리>
-박유천의 솔로 앨범이다.
-이 노래는 평범한 사람들의 꿈을 담은 이야기다.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을 담고 있다.


80001103.jpg <출처. 시제스 엔터테인먼트>
감상포인트_END.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