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강남 Nov 10. 2016

오하음/DNCE - Body Moves

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게 해줄 신나는 음악

Baby the stars above will light the way 

하늘에 떠있는 별들이 길을 밝혀줄 거야

Just take my hand and hear the words I say 

내 손을 잡고 내 말을 들어봐

Yeah, when the morning comes, I'll always stay 

그래! 아침이 와도 난 네 곁에 있을 거야


계절이 겨울에 다가갈수록 야외보다는 실내에서 신나는 음악보다는 따뜻하고 차분한 음악을 찾게 됩니다. 이 모든 것은 일조량과 관련이 있다고 하죠. 굳이 과학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일조량이 줄어들면서 세로토닌이 감소하고 멜라토닌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감성적인 부분이 극대화되죠. 날이 추워지면 몸도 마음도 얼어버린다던데~ 그래서 따뜻한 음악을 찾는 것이라면 이번 추위는 신나는 음악으로 대체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온몸을 녹이기에는 신나는 음악만 한 게 없으니까요! 사실 이 노래는 겨울과 관련됐거나 숨겨진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단지 신나는 음악이라는 것! 그게 전부입니다.


DNCE는 조나스 브라더스의 맏형 조 조나스를 주축으로 모인 매력적인 팝 밴드입니다. 사실 한국인 기타리스트 진주씨가 소속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Cake By The Ocean’이라는 노래로 이미 유명세를 탔었던 신나는 음악을 하는 뮤지션들입니다. 이번 노래 역시 여전히 신나는 음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나는 노래인 만큼 가사는 잠시 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소 선정적인 가사와 자극적인 색채감을 가진 뮤직비디오만 봐도 대충 느껴지실 것이라 생각되니까요. 


<한줄정리>

-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게 해줄 신나는 음악

-신나는 음악은 분명히 이유가 있다.

-이번에도 DNCE의 이름값을 했다!

<▲출처. billboard.com / DNCE>


매거진의 이전글 오하음/브루노 마스 - 24K Magic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