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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더슬로우 Mar 21. 2022

[아무튼 린AI] 마케팅, 인공지능, 데이터

Lean AI

매일 스타트업과 브런치. 178 day


마케터에게 중요한 것은 명확한 비즈니스 목표를 정의하는 일을 포함해 기술을 이해하고, 미래를 계획하고, 올바른 데이터를 보유하며, 인공지능을 윤리적으로 사용하는 일이다.


데이터는 인공지능을 구성하는 데 필수적이지만 비용 감소, 리스크 감소, 매출 등의 명확하게 정의된 비즈니스 문제가 없다면 의미가 없다.


인공지능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인공지능이 '업무'를 높은 효율성으로 자동화할 수 있으면서 머신러닝을 통해 '생각'하고 '학습'하며 전략을 짜고 디자인하고 패턴을 인식해 '의사결정'을 한다는 것이다. 인간의 '뇌'와 비슷하게 느껴지는가? 이는 '머신러닝'의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인 '딥러닝'이 인간의 뇌 구조와 기능을 모델링한 신경망 개념에 기반했기 떄문이다.


recipe 264. 린AI 자동화 등급

테슬라가 발표한 자율주행 레벨 5처럼 마케팅 자동화의 등급을 분류한 장표 참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출처: Lean AI 에서.    



목표일: 178/365 days

리서치: 264/524 recip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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