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25 괴산 고추축제, 뜨겁고 시원한 축제 현장

by 여행픽


뜨겁게 즐기는 참여형 이벤트

HOTCOOL한20_0.jpg 괴산 고추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다. [ⓒ괴산고추축제 송상훈]

충북 괴산에서 열리는 2025 괴산 고추축제는 ‘HOT & COOL’이라는 콘셉트로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을 선사합니다.


특히 ‘황금고추를 찾아라’ 이벤트에서는 대형 볼풀장 속에서 숨겨진 황금고추를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속풀이 고추난타’ 공연은 생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만큼 신나는 무대입니다.

그 외에도 이색적인 물놀이와 ‘고추물고기 잡기’ 등이 준비되어 가족이나 친구 단위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뜨거운 열정과 재미가 가득한 현장은 축제의 열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매년 많은 사람이 찾는 이유입니다.

올해도 더욱 다채로워진 참여형 프로그램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시원하게 즐기는 쿨 체험과 공연

HOTCOOL한20_1.jpg 고추물고기를 잡아라 행사가 펼쳐지는 현장이다. [ⓒ괴산축제위원회]

‘HOT & COOL’ 콘셉트에 걸맞게 축제장 내에는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아이스존이 운영됩니다.


대형 냉동고 속에서 펼쳐지는 아이스 체험은 더위에 지친 방문객들에게 신선한 휴식처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레드페퍼 버스킹’과 김용빈, 장혜리, 키썸 등 인기 가수가 참여하는 ‘핫&쿨 콘서트’가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립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청소년 아티스트들의 페스티벌, 매운맛 최강대전 등 다양한 공연이 매일 밤 축제의 열기를 이어갑니다.

이렇게 다채로운 무대와 쿨한 체험 덕분에 축제 방문객들은 언제나 신나고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맛있는 먹거리와 농특산물 체험

HOTCOOL한20_2.jpg 괴산 고추 축제 공연을 보기 위해 찾은 관광객들이다. [ⓒ괴산축제위원회]

괴산 청결고추로 만든 얼큰한 고추비빔밥 시식회는 축제의 또 다른 빛나는 부분입니다.


전국 최고의 고추로 만든 다양한 고추 요리를 맛보고 경연을 보는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또한 깜짝 고추 경매와 청정 괴산 농특산물 장터, 플리마켓에서는 신선한 농산물 구매도 가능합니다.

세계 고추 전시회와 고추 품평회에서는 국내외의 다양한 유기농 및 신품종 고추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농업과 음식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뜻깊은 행사입니다.

먹거리 축제와 농산물 체험이 어우러져 온 가족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5 괴산 고추축제 관람 안내

HOTCOOL한20_3.jpg 고추비빔밥을 비비고 있는 현장이다. [ⓒ괴산축제위원회]

이번 축제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 충북 괴산군 괴산읍 임꺽정로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열립니다.


행사는 오전부터 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먹거리 부스로 풍성하게 진행됩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 공간도 넉넉해 자가용 방문객의 편의를 배려했습니다.

주차장이 혼잡할 경우 임시주차장과 셔틀버스가 운영되니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더위쉼터, 수유실, 장애인 화장실, 아동 및 노약자 전용 공간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어린이와 어르신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올가을 가족과 함께 괴산에서 매운맛의 진수를 경험하고 축제의 뜨거움과 시원함을 동시에 누려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여행 꿀팁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1049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852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가을 대천해수욕장 해변 맨발걷기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