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May 19. 2020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오클라의 경험을 배달합니다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가 담은 오클라 브랜드 바스킷

물리적인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지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런데 이렇게 알찬 브랜드 이야기를 Be my B 오프라인 커뮤니티에서만 들을 수 있다면 너무 아쉽지 않을까요? 그래서 Be my B가 <브랜드 바스킷>으로 브랜드 이야기와 경험을 담아 드립니다.



5월의 바스킷 브랜드는 북유럽의 P&G라고 불리는 오클라(Orkla)입니다. 한국에서는 조금 낯설지도 모르는 오클라는 북유럽에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오클라의 슬로건인 'Your Friend in everyday life'에서도 알 수 있듯 북유럽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오클라가 한국에 들여온 브랜드들과 특히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칫솔 브랜드 조르단의 성장 스토리까지. 작지만 소중한 성공들을 원동력으로 브랜드를 키워온 곳입니다. 







북유럽 브랜드가 

한국에 진출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 오클라 바스킷이 매력적인 이유는 풍성한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 특별한 선물과 기회 때문도 있겠으나 더욱더 큰 이유는 바스킷을 통해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기업인 오클라의 강연을 듣고, 인사이트 노트로 생각을 정리한 후에 다양한 제품들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북유럽 일상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인 듯합니다.


Be my B는 바스킷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는 단계를 세 단계로 나눴습니다. Be my B가 제시하는 방법대로 따라만 온다면 그 브랜드를 온전히 경험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클라 바스킷으로 소개해드릴게요!






#1단계

온라인으로 경험하는

브랜드 강연 



브랜드 강연은 바스킷을 통한 브랜드 경험의 시작점입니다. Be my B가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오클라 세션을 온라인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강연은 두 가지 버전으로 전달드립니다. 오클라의 브랜드 이야기를 하나도 빠짐없이 들을 수 있는 1시간 풀 버전과 핵심만 꼽아서 네 개의 챕터로 나눈 15분 하이라이트 버전까지. 이번 오클라 브랜드 강연에서는 이런 내용을 들으실 수 있어요.


- '일상 속에서 나의 행복과 가치를 지향하다'

- 오클라가 강조하는 '지속가능성'에 대하여

- 북유럽 브랜드의 한국 진출 스토리 

- 오클라 브랜드의 제품이 특별한 이유

- 라곰, 휘게 등의 북유럽 문화

- 한국에서 오클라를 어필하는 '매력포인트'는?





#2단계

학습지? 매거진?

브랜드 인사이트 노트!



브랜드 경험의 두 번째 단계는 Be my B의 관점이 담긴 인사이트 노트입니다. 오클라 인사이트 노트에는 다양한 인사이트가 담겨 있습니다. 오클라 브랜드 요약노트, 10가지 키워드로 만나는 오클라, 북유럽에 대한 오해와 진실, 함께 생각할 수 있는 브랜드 Q까지 Be my B 관점으로 담았습니다. 



올해로 4년 차가 된 Be my B는 128개가 넘는 오프라인 세션을 진행해오면서 강연 시간 이후 밴드 활동을 통해 생각을 공유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단순히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를 듣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야기를, 브랜드를 나누고 오롯이 나의 이야기가 될 수 있도록 가지는 시간이었죠. 이와 마찬가지로 바스킷에서도 온라인 세션을 듣고 나서 인사이트 노트를 통해 브랜드 이야기를 오롯이 나의 이야기가 되도록 만들 수 있어요.





#3단계

브랜드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제품 및 굿즈


브랜드 경험의 마지막은 브랜드 굿즈, 즉 오클라의 제품입니다. 브랜드 강연과 인사이트 노트를 통해 알게 된 브랜드 제품들. 그래서 오클라가 했다는 마케팅 활동이 왜 좋았으며, 굿즈의 경험이 어땠길래 반응이 좋았던 걸까 하고 궁금하실 거예요.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바스킷은 브랜드 제품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같이 담아 드립니다. 오클라 제품을 통해 오클라가 강력히 고수하고 있는 지속가능성에 대해, 또 북유럽 라이프스타일까지 직접 경험해보세요. 


실용성 100%인 비마이비X오클라 장바구니부터, 북유럽에서 3초에 1 봉지씩 팔리는 인기 체다치즈 스낵 오엘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캔 고등어 스타부르, 훈제 대구알 스프레드 칼레스, 홈쇼핑에서 완판 신화를 기록한 세제 없이도 거품이 나는 스빈또 수세미, 말이 필요 없는 친환경 조르단 칫솔까지 푸짐하게 담았습니다!









온라인으로 책, 꽃, 취미, 전통주, 패션, 뷰티 등을 배송받는 구독 서비스들이 넘쳐나는데 브랜드에 대해 깊이 이야기하는 서비스는 없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Be my B의 브랜드 세션을 온라인으로도 전하고 싶었고 온라인 강연으로만 끝내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 및 굿즈와 브랜딩 전문가 관점으로 바라보는 인사이트까지 함께 담고 싶었습니다. 


오클라 바스킷을 구매해주신 분들의 지역을 보니, 그동안 먼 거리로 인해 Be my B 오프라인 세션에 참여하지 못하셨던 분들이 많이 구매해주셨습니다. 대전, 부산, 대구 등 서울/경기 외의 다양한 지역에서 구매해주셔서 바스킷 팀은 매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사회적·생활 속 거리두기가 연장되면서, 강연이나 워크숍 등에 참여해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꽤 부족해졌는데요. 시간, 공간의 물리적 제약 없이 온전히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바스킷을 만나보세요. 후회 없는 선택이실 거예요. 지금 얼리버드 혜택으로 35,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100개 한정이니 서둘러주세요! 온라인 강연만 듣고 싶은 분들은 브랜드 강연 only 옵션을 선택하시면 오클라 브랜드 강연만 온라인으로 스트리밍 하실 수 있습니다.  Be my B 바스킷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Be my B 드림

매거진의 이전글 요즘 뜨는 브랜드 경험을 배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