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ABOCADO 스토리
15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브랜드와 관련된 컨설팅, 마케팅 비즈니스 개발 등 다양한 일을 해왔습니다.
브랜드는 저희의 삶이 되어버렸고, 이제는 브랜드적인 삶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왜 브랜드는 전문가의 영역일까?"라는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영역이 필요한 부분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각처럼 브랜드는 특정 전문가들만에게 특수성을 부여해서 만들어나갈 수 있는 게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누구나 어렵지 않게, 쉽게, 나의 브랜드를 만들어보자.
그래서 브랜드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었습니다.
브랜드,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브랜드 민주화입니다.
막상 브랜드의 시작을 돕는 브랜딩 전문 스타트업을 차리고 보니. 사업, 역시 쉬운 것이 아니더군요.
우리도 사업을 시작하고 여러 가지 상황들과 직면하면서 이제 막 시작한 창업가들과 비슷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창업가들에게 무엇이 가~장 가닥이 안 잡혔을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돈도, 시간도 부족한 상황에서 브랜드를 만드는 것.
스타트업. 1인 기업.
언제나 돈도 부족하고, 더욱이나 시간은 너무나도 빠르게 흘러갑니다.
그러한 상태에서 브랜드를 만들어보려고 하니.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우리 회사가 어떤 회사이고, 우리를 외부에 소개하려면 일단 명함은 만들어야겠습니다.
아, 그러려면 브랜드 로고를 만들어야겠네요.
서치를 해보니 브랜드 로고는 너무 전문적인 수준의 에이전시여서 나의 자금 상황과 맞지 않고.
인쇄업체를 찾아보니 나의 사업 방향성이 담긴 로고 퀄리티로 나오지 않습니다.
로고 하나 만드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이었습니까.
네, 브랜드 만드는 일.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직접 해보기로 했습니다.
브랜드 전문가의 지식과 창업 초기의 고민을 엮어 제대로 된 서비스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아니, 이미 세상에 나왔습니다. 우선은 브랜드 초기 단계의 로고를 만들어주는 일을 합니다.
우리가 겪었던 "돈과 시간". 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온라인 로고 메이커로요.
시간이 부족한 당신을 위해 온라인으로 주문을 받고, 빠른 시간 안에 전문가가 제대로 된 브랜드 로고를 만들어 드립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운 당신을 위해 합리적인 비용을 제공합니다.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브랜드 민주화 작업입니다.
온라인 브랜드 로고 메이커로 첫걸음을 내딛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제대로 합니다.
앞으로는 사업을 시작하려는 모든 분들을 위해 더 다양한 고민을 하면서 통합 브랜드 솔루션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아보카도 abocado 더욱 지켜봐 주세요.
- 아보카도 파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