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부족한 당신의 영감을 위해
'영감'이라는 단어가 마냥 아름답게 느껴질지 몰라도, 디자이너에게 '영감'은 늘 해결해야 하는 숙제 같은 존재일 것이다. 매번 찾아오는 디자인 영감 고갈에 이미 지쳐있을지도 모르겠다. 네모난 책상에 붙어 앉아 하루 종일 머리를 싸매도 진도가 나가지 않을 때, 우리에게 필요한 건 신선한 영감이다.
핀터레스트와 비핸스만 찾아보는 당신. 좀 더 새로운 영감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이번 글에서는 찾아볼수록 흥미로운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1. INSPIRATIONGRID
패키지 디자인, 삽화, 그래픽 디자인, 건축물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을 접할 수 있으며, 사이트의 UI가 간단한 편이라 둘러보기도 좋다. 페이스북, 핀터레스트와도 연동되어 이용에도 편리하다.
출처 : https://theinspirationgrid.com/category/identity/
2. typo/graphic posters
각 나라의 포스터 디자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나라별 검색은 물론 컬러별 검색까지 가능하다. 신선하고 뛰어난 색감의 포스터를 보고 있으면 절로 영감이 튀어나올 것이다.
출처 : https://www.typographicposters.com/posters
3. awwwards.
전 세계의 웹 디자이너, 웹 개발자들이 자신이 만든 웹사이트를 게시해 서로 경쟁하며 피드백을 받는 플랫폼 사이트. 오늘의 사이트, 올해의 사이트, 모바일 유용성, 개발자 추천 등의 카테고리별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대부분의 사이트가 상호작용이 활발하기 때문에 한번 들여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출처 : https://www.awwwards.com/
4. abocado brand_logo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브랜드 개발 플랫폼. 다양한 업종과 무드, 컬러로 나뉜 수십 개의 로고 포트폴리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로고뿐 아니라 명함, 스티커, 도장 등 다양한 브랜드 굿즈 디자인까지 있으니 보는 눈이 즐거워질 것이다.
출처 : https://www.abocado.kr/brand_logo/all_logo
5. Subtle Patterns
내 디자인의 배경이 생각보다 허전할 때, 패턴을 넣어보는 건 어떨까? 다양한 Texture를 벤치마킹하고 싶을 때, 이 사이트를 보면 좋을 것이다. 다양한 질감과 패턴 소스를 제공하며 공개 라이선스이기 때문에 저작권 걱정 없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출처 : https://www.toptal.com/designers/subtlepatterns/
6. Pentagram
런던, 뉴욕, 오스틴, 베를린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국제적 명성을 갖춘 디자인 회사이다. 브랜딩 작업부터 그래픽, 건축, 전시 등 작업 영역이 굉장히 넓어 서치 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콘셉트 지향적이며 아트와 상업의 절묘한 조화를 추구하는 디자인으로 주목받는다.
출처 : https://www.pentagram.com/
영감을 찾아낸다는 것은 막연한 일이 아니다. 내 작업물만 바라보다가는 시간을 허투루 써버릴지도 모르는 일이다. 이번에 소개한 사이트들을 조금씩 돌아다녀보면서 생각을 환기시켜보자.
쇼핑하듯 템플릿을 고르고 텍스트만 입력하면 끝!
디자인은 브랜드 전문가가 완성해서 보내드려요!!
매주 신규 템플릿 업데이트!!!
웹사이트 - https://www.abocado.kr/brand_goods/goods
인스타그램 - @abocado.kr
아보카도는 쉽고, 빠르게, 제대로 된 브랜드를 만드는 온라인 브랜드 개발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온라인 브랜딩 파트너, 아보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