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Mar 18. 2021

우리집 고양이도 이제는 브랜드!

아보카도 2월 로고 이벤트

개인 채널이 다양화됨에 따라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욕구와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스몰 브랜드를 넘어 반려동물까지도 사실상 모든 것에 대한 브랜딩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아보카도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답니다! 

바로 반려동물들을 위한 로고 제작 이벤트인데요. 아보카도에서는 월마다 다양한 업종으로 80만원 상당의 로고 개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2월에는 반려동물의 로고를 만드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반려묘가 어떻게 브랜드야? 


여러분들은 좋아하는 반려동물 계정이 있으신가요? 반려묘를 향한 다양한 관심과 상품들이 다양화되고, 이제는 반려묘를 넘어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좌) @_tomato.21 인스타그램 (우) @zzangjeolmi 인스타그램



귀여운 외모와 그들만의 스토리로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반려동물 인플루언서들! 많은 랜선 집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죠. 

하지만 반려동물이 사람이 아니다 보니, 무단 도용에 대한 고민 또한 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늘어나는 인지도에 따라 굿즈 활용에 대한 니즈도 커져가면서 브랜딩에 대한 욕구가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집 강아지도, 고양이도, 앵무새도, 고슴도치도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우리집 반려묘가 로고로 탄생하다?


2월 진행하였던 아보카도의 반려동물 로고 제작 이벤트에 많은 반려동물 계정을 운영하시는 분들께서 신청을 해주셨습니다. 사진 무단도용으로 많은 고민을 하시던 계정 주인분이 로고를 만들어 무단 도용을 막고 싶다는 사연으로 신청해주셨답니다. 그래서 아보카도가 출동! 했던 것이지요.


열무 집사님 서베이 중 일부


고양이에 대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완성해가는 과정이 정말 귀엽죠? 외형적 생김새와 성격, 열무만의 특성을 녹여내어 서베이를 작성해주셨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5명의 가드너들의 후보안이 개발되었고, 이 중 아래의 한 가지가 최종 선택되었습니다.


열무 후보안 5종
컬러 콤비네이션 최종 로고


로고는 '열무'의 특징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동물인 열무를 캐릭터화하여 심볼로 표현하였습니다. 눈, 코, 입을 작게 나타내어 귀여움을 극대화하였고, 소프트한 색상의 브라운톤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습니다. 워드마크는 심볼과 비슷한 손글씨 느낌의 서체를 사용하였습니다. 


후보안 5종 로고 뿐만 아니라 SNS와 유튜브에 적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파일 5종도 (프로필, 배너) 이벤트 상품으로 함께 제공되었답니다!





열무 집사의 로고 개발 후기 서면 인터뷰


열무의 로고를 개발한 열무 집사님의 후기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과연 어떤 고민을 고민을 가지고 로고를 개발하게 되었고, 브랜드로서의 열무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yeolmu___                    인스타그램



Q. 안녕하세요, 열무 집사님! 아보카도 2월 로고 이벤트에 당첨되셨어요. 축하드립니다. 왜 열무에게도 로고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셨나요?


일단 열무를 대표하는 귀여운 로고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무래도 고양이가 사람이 아니다보니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로고가 생기고 브랜딩이 되면 조금이나마 그런 경우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Q. 열무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61.9천명에 게시물을 올릴 때마다 반응이 장난이 아닌데요. 팬들을 위한 열무 배경화면 모음도 있더라고요! 그 인기의 비결은 뭘까요?


열무가 보통의 고양이와는 또 성격이 다르게 강아지처럼 애교가 많기도 하고, 엉뚱한 면도 많아 그런 모습들을 많이 귀여워해주시는 것 같아요. 



Q. 열무를 보고 있으면 열무도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 부분에 있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열무의 굿즈도 원하셔서 브랜드화해보는 것도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열무의 귀여운 모습을 소장하실수있는 굿즈를 원하시더라구요.

 

로고를 활용한 굿즈 예시

Q. 로고 5종 후보안 중에 최종 로고가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드셔서 선택하셨나요?


단순하지만 열무의 모색도 잘 표현되어있고, 제가 원했던 귀여운 느낌과 몽글몽글함이 잘 표현되어 있었어요.



Q. 앞으로 열무 로고는 어떻게 활용될 예정일까요?


첫 번째는 굿즈 제작을 할 예정이구요. 아직 계획 중이지만 유튜브 로고로도 활용할 예정이에요.


로고를 활용한 굿즈 예시


Q. 아보카도에서 로고 개발 후기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추가로 전달주시고싶은 의견이 있으면 자유롭게 주세요!


전문적이에요! 다양한 스타일로 시안을 보여주셔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 좋았습니다



3월에는 새로운 이벤트가 열린답니다! 바로 카페 로고 이벤트입니다.

이미 카페 로고가 있지만 리뉴얼을 하고 싶으신 사장님들

제대로된 로고가 없어 새로 만들고 싶으신 사장님들 

모두 귀 쫑긋 세우시고 들어보세요! 




지금은 카페 로고 이벤트 진행 중! 


카페 사장님들 주목하세요!

3월달 로고 이벤트의 테마는 바로 카페입니다. 

쉽고 빠르게 제대로 된 로고를 만드는 아보카도에서 매력적인 카페 로고를 무료로 만들어보세요!


SNS에 후기가 올라오지 않는 이유가 뭘까?

재료도 좋은거 쓰고 맛있다는데, 뭐가 문제일까?

우리 카페 로고 이대로 괜찮을까?




[이벤트 기간]

03.12(금)-03.28(일)


[이벤트 혜택]

- 당첨자 1팀: 로고 5종 후보안 상품+온라인 SNS 프로필 5종

- 참여자 3팀: 로고스티커


[이벤트 참여방법]

1. 아보카도 카톡 플러스친구 & 인스타그램 계정 @brand.abocado @abocado.kr 팔로우!

2. 해당 게시물 캡쳐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우리 카페가 왜 선정되어야 하는지 이유와, 아보카도 계정 태그 필수!)

3. 참여완료 후 해당 게시물에 <참여완료> 남기기!


해당 게시물 확인하러 가기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조금은 색다른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