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김강령 Nov 21. 2020

온라인 영어 단어 암기 스터디 11기 모집(12월)

https://bit.ly/2W4hIa5


온라인 영어 스터디 WORDICLE은 두 명의 퍼실리테이터가 질 좋은 영문 아티클을 큐레이션하고, 그 아티클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100% 온라인 스터디입니다. 


아티클은 디자인, 스타트업 두 가지 주제로 제공되며 스터디는 Basic(단어 암기), Intermediate(회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퍼실리테이터

김강령(디자인) - 디자인 뉴스레터 디독 운영자

김도환(스타트업) - 스타트업 개발자


예시 아티클

-스타트업: 유명한 벤처캐피탈(VC)에서 발행하는 아티클을 읽습니다.

Why Founders Should Take More Risk(왜 창업자는 더 많은 리스크를 감수해야 하는가)

https://www.nfx.com/post/founders-startup-risk-types

-디자인: 디지털 디자인 매체 UX collective에서 발행하는 아티클을 읽습니다.

The McDonaldization of UX(UX의 맥도날드화)

https://uxdesign.cc/the-mcdonaldization-of-ux-705438fea958



Basic - 영어 단어 암기 스터디


신청서

https://bit.ly/2W4hIa5

본 스터디에서는 아티클에 나오는 단어를 암기합니다. 큐레이터가 테마별로 좋은 아티클을 선별하여 제공하고, 그 아티클에 나오는 단어 세트를 외운 후 아티클을 읽습니다. 단어장을 달달 외는 기존 학습 방식과는 달리, 암기 후 즉각적으로 실력 향상을 점검하고 체감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1.참가 신청

2.문자 안내 공지단톡방 입장.

3.월: 아티클(+예상 리딩 타임), 단어 세트 큐레이션

4.단어 암기 앱 Quizlet 활용하여 단어 암기 (앱 사용법 추후 공지)

5.단어 테스트 진행 후 단톡방에 결과 점수 공유

6.아티클 읽은 후 요약문 및 소감 공유


스터디 단톡방

단어 테스트 결과와 아티클 읽은 소감, 요약문을 공유합니다.


참여자 후기


참여자 Z님  

평소 관심있던 분야에 에디터님이 신경써서 골라주신 글을 읽어볼 수 있는 것과 관련 단어를 외워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전에는 영어로 된 아티클을 대충 읽는 버릇이 있었는데 스터디에서 소감을 작성하면서 꼼꼼하게 읽도록 되는 것 같아요. 단어를 외웠기 때문에 가능하기도 하구요!


참여자 J님   

저는 스터디 이전에는 별도로 영어교육을 따로 받지는 않았고, 전공 수업이나 업무 때문에 해외 레퍼런스 자료들을 찾는 과정에서 생존형ㅎㅎ영어 지식 정도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짧고 명확한 지시문 정도는 잘 읽는데 우선 문장이 길어지면 집중도가 흐려지고, 혹은 모르는 단어가 하나도 없음에도 문장화 시키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별도로 학원을 다니거나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니여서 적은 분량이라도 매 주 조금씩 해나가자는 취지에서 스터디를 시작했습니다. 매 주 꼬박꼬박 참여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있어서 좋고, 지금 2월부터 세 달째 참여중인데 문장을 읽을때 이전보다 훨씬 막힘 없이 읽고 있다는 느낌을 스스로 받고 있습니다.


참여자 H님


단어를 외우는 공부를 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전 단어 세트에 나왔던 단어가 다음 단어 세트에 포함된 경우가 있어 복습이 되기도 했습니다. 원어민의 글을 통해 자연스레 그들의 글에 익숙해지리란 기대가 있고, 단어를 외우고 아티클을 읽으니 단어를 찾아보는 수고가 확실히 줄었습니다. 온전히 해석에 집중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참여자 Y님  

출퇴근하면서 공유해주신 단어장으로 단어를 매일 꾸준히 학습했습니다. 단어를 다 외우고 나서 아티클을 읽으니 처음에는 글이 잘 안 읽혀서 어라? 하는 느낌도 있었지만, 꾸준히 단어를 외우고 다시 글을 읽어보고 하니 점차 글이 읽히는 느낌이 달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 영어 회화 스터디 4기 모집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