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린뉴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태환 Mar 28. 2020

루튜브(RooTube) 시작!!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지난주엔 '루튜브' 첫번째 영상인 '스타벅스'편(https://youtu.be/BvIwYyBIzao)이 공개되었습니다.

톤, 발음, 대본 리딩, 편집도...모두 처음이라 아직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이 보이네요.

(악~~ 살은 또 왜 저렇게 많이찌고, 다크써클은...ㅠㅠ)


첫 술에 배부를 수 없죠. 유튜브는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더군요.

앞으로 늘 그래왔듯이 스타트업 정신으로 빠르게 보완해가겠습니다.


그리고 사실 제가 왜 유튜브를 시작했는지 말씀드린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마케팅 수단이 아니라, 우리 사회에 '희망'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최근 기후위기, 코로나 등 시민 한사람 한사람이 해결하기엔 버겁고, 무력해지는 뉴스가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변에 가까운 지인들부터 자포자기하고 무관심한 마음이 늘어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기후위기 자체보다 그러한 사람들의 변화에 더 많은 위기를 느꼈습니다.


100% 재생에너지는 기후위기 뿐 아니라 코로나 같은 전염병의 근본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처방약입니다.

그러한 불가능해보이는 것들을 전세계 수많은 국가, 도시, 기업들이 시도해서 성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성공 사례들과 정확한 데이터들을 통해 우리 사회에 희망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러한 희망의 불꽃이 누군가에게 조금이라 닿을 수 있다면....

그렇게 100명, 십만, 백만이 오늘보다 내일이 조금 더 나을 수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한 간절한 마음으로 시작되었고,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또 더 잘해나가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재생에너지 일자리 1,000만 시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