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영양제 먹을 때 기억해야 할 4가지


평소 건강에 신경 쓰는 이라면 식후 빼놓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영양제일 것이다. 홍삼, 배즙, 오메가3,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제들을 먹을 때는 언제 먹어야 좋을지, 영양제와 함께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은 없는지를 고려해야 함에도 이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영양제도 잘 먹어야 건강에 좋지만 반대로 일부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하는 등 영양제 섭취법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비타민을 고를 때는 천연 비타민이 합성 비타민보다 체내 흡수가 잘 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간혹 천연 비타민이라고 광고하는 제품을 살펴보면 합성 비타민에 천연 성분을 살짝 첨가한 경우도 있으므로 성분 라벨을 잘 확인하고 구매하도록 하자.



비타민을 개봉했다면 유통기한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비타민 역시 유통기한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개봉 후 6개월 안에 복용하고 그 이상 지났다면 아깝더라도 과감하게 버리도록 하자. 또한, 비타민은 매일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규칙적으로 복용하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진다. 일반적으로 영양제는 식사와 함께,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종합영양제의 경우 식사 중간이나 식후 15분 이내에 먹는 것이 좋다. 공복은 효과가 떨어지니 주의하자.


마지막으로 장기간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영양제를 먹기 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간혹 영양제의 성분과 먹고 있는 약물이 반응해서 되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을 위해 선택한 영양제. 그러나 영양제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과일 한 쪽 더 먹는 편이 좋으며,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작가의 이전글 눈꺼풀 청소가 필요한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