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ale May 21. 2024

기아 EV3 출시일 6월 예상

티저 영상 공개 예측 정보 난무


최근 전기차 시장이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많은 관심을 받는 차량이 있다.


바로 기아 EV3 모델인데 최근 티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5월 23일에는 월드 프리미어 영상 공개가 예정되어 있어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여러 예측 정보들이 난무하고 있는데 그중 주목해야 할 점들을 알아보겠다.

E-GMP 플랫폼을 사용한 3번째 모델 가성비 확보할까?


기아 EV3 모델은 기아의 EV6, EV9과 함께 E-GMP 플랫폼을 사용한 3번째 모델인데 앞서 출시한 모델과는 달리 가성비가 좋게 나올 것이라는 소식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기아가 말하길 기아 EV3 모델은 전기차의 대중화를 위한 모델이라고 밝혔는데 현재 대한민국에서 전기차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보다 더욱 비싸기 때문에 이러한 대중화를 성공하려면 가성비적인 측면이 있어야 한다는 의견이다.

나무랄 것 없는 외관으로 나올 것


기아 EV3 모델의 외관은 현재 기아가 밀고 있는 패밀리룩인 스타 맵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웅장한 전면 디자인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측면 디자인은 유한 라인들이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부드러운 주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후면 디자인 같은 경우에는 세련된 후면 테일램프가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전면 디자인과 같은 스타 맵 시그니처 리어 램프가 적용되어 통일성을 부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급 모델보다 더욱 넓은 실내


현재 기아 EV3 모델 내부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했으니 일반 내연기관 동급 모델보다 더욱 넓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와 같은 부분은 현재 기아 EV3 모델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좋은 소식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휠베이스가 동급 모델보다 길다는 소리가 있어 내부 공간에서 더욱 공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아 EV3 실내에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센터 콘솔 레이아웃, 칼럼식 기어 등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 외에 추가된 정보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성형 AI 적용 예정


기아 EV3 모델은 생성형 AI가 적용될 것이라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생성형 AI는 전기차 최적 경로를 알려주거나 여행 계획을 설정해 주는 등의 기능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이 기능이 앞으로 주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는데 출시 이후 기아 EV3 오너들이 어떻게 이 기능을 사용하는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EV3 주행거리 길게 나올 것


기아 EV3 모델은 주행거리도 길게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약 470km 이상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더욱 좋은 성능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두 가지 트림으로 예상 3천만 원 대 가성비 가격 가능할까?


기아 EV3 모델은 2가지 트림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 스탠더드와 롱 레인지 이렇게 두 트림으로 나올 확률이 높다.


두 트림의 보조금을 모두 받았을 경우 가격을 예상해 보면 스탠더드는 3천 중반 정도의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롱 레인지 같은 경우 4천 중후반 정도의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배터리를 생각했을 때 LFP 배터리가 적용되는지 NCM 배터리가 적용되는지 주요하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여 이 부분도 주목하여 보며 좋을 것 같다.


가성비로 나올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중국 LFP 배터리를 사용할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예측하고 있지만 출시가 되고 나서 이 부분도 함께 체크한다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가격에 대한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3천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출시를 점치고 있기 때문에 이 정도의 가격대로 출시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정확한 정보는 출시 후 지켜봐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일 6월 중후반 예상


현재 기아 EV3 출시일은 빠르면 6월 중반 정도로 보이고 있으며 늦으면 6월 말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기아 EV3 출시일을 기다리고 있는 만큼 출시일에 대한 정보들이 난무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기아 EV3 사전예약은 5월 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후 6월 중후반에 출시일을 예상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출시일에 사람들이 몰릴 경우 대기 기간 예상해야 할 것


현재 기아 EV3 모델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라 사전예약을 할 시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가격이 3천만 원 정도로 나온다고 하면 대기가 길어져 자칫 12개월 이상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니 빠른 계약을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아 EV3 모델은 얼리 체크인 서비스를 추첨을 통해 지원받고 있으며 당첨될 시 6월 중순 남들보다 먼저 기아 EV3 모델을 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이벤트 응모를 하면 좋을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맥라렌 아투라 브랜드 첫 PHEV 모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