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끼와 핫도그 Jun 13. 2021

6월 13일 재테크 일기



대게 맛있는 대게를 먹었다



- 오늘 코스피: .

- 어제 나스닥: .

- 원달러 환율: .


이번주 증시 일정


6월 15일~6월 16일 (월)~(화): 연준 FOMC

6월 16일(화): 공모주 아모센스 청약, 신한금융투자



- 지난주는 금리 상승세가 높지 않게 나오면서 성장주가 주도주로 복귀 가능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이 살짝 엿보이는 한주였다. 이번주 추세는 어떤지 관찰해봐야겠다. 증시에서 빅이슈는 월/화 미국에서 진행되는 연준의 FOMC가 있다. 테이퍼링이나 인플레에 대한 우려도 예전만큼 시장을 크게 뒤흔들 것 같지는 않다.



- 이경민님이 작성한 대신증권에서 나온 '테이퍼링 이슈, 주식시장에 충격변수일까?' 리포트를 읽었다. 결론은 연준의 조기 테이퍼링 이슈는 단기 불안심리를 자극하는 수준에서 영향력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내용이다. 최근 금리시장이 안정되는 모습을 보면 금리 인상 시점에 대한 논란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테이퍼링이 언급되기 시작한 시점부터 실제로 실행될 때까지 유동성 공급도 끊이지 않았기 때문에,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 대신증권 - 테이퍼링 이슈, 주식시장에 충격 변수일까?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91341




- 이번주에는 '투자 시프트', '부의 계단' 책 두권을 읽었다. 오늘 완독한 투자 시프트 책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을 발췌해 놓는다.



훌륭한 투자는 최고의 수익률을 올리는게 아니라 괜찮은 수익률을 계속해서 올리는 것이다. 대박을 꿈꾸며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이 많지만, 대박은 운의 영역이며 일회성이어서 반복되지 않는다.



미래를 위한 투자는 연 7-7%의 수익률을 오랫동안 꾸준히 반복하는 거다.
수익률이 마법처럼 늘어나는 복리의 힘을 믿고, 위험도가 낮은 포트폴리오에 꾸준히 투자해 10년 - 20년 후를 바라보는 자산 시나리오를 만들어야 한다.






#투자시프트

#증시일정

#테이퍼링






매거진의 이전글 6월 12일 재테크 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