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r 06. 2021

92. 좋은 일만 생기도록 하라~

<1> 좋은 일만 생기도록 하라~

<2> 나쁜 일이 생길 수밖에 없다.

<3> 나쁜 일은  모두가 다 겪는 일이다.



<1> 좋은 일만 생기도록 하라~

나쁜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라는 뜻이다.

하기 싫은 일도 있다.

하지만 그 일로 인해 나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어느 정도는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일로  문제가 되어 내가 더 힘들어진다.

미리 준비하라.

나쁜 일이 적게 생기도록 최선을 다하라.

오늘 당장 일정이 있는 일은 바로 하라. 미루지 말아라.

저녁엔 내일 해야 할 일을 미리 적어보자.

오늘 미리 준비할 수 있으면 미리 하자.

나는 오늘 스터디 2개가 있다.

하나씩 미리 준비한다.



<2> 나쁜 일이 생길 수밖에 없다.

사람은 늙기 때문에 아플 수밖에 없다.

우리는  아픈 기간을  적게 하며  사는 것이 최선일뿐이다.

아프으면서 오래 살면  우선 내가 힘들다.  가족이 힘들어진다.

나는 올해 가족 모두 건강검진을 받게 하려 한다.

나, 아내, 아이, 어머니, 아버지, 장인어른, 장모님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

주위에 아픈 사람이 생기면 모든 이가 힘들어진다.



<3> 나쁜 일은  모두가 다 겪는 일이다.

혼자만 겪는 건 아니다.

그러니 오늘도 기운 내자.

나만 겪는 일이 아니다.


// 주말엔 운동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91. 많은 것을 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