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y 01. 2021

101. 어떤 일이든 잘하는 법은?

<1> 어떤 일이든 잘하는 법은?  실제로 그 일을 하는 것이다.

<2> 혼자 공부해서 성공하는 법?  외부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3> 지금 하는 일이 나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일인가를 생각하라.




<1> 어떤 일이든 잘하는 법은?  실제로 그 일을 하는 것이다.


실제 시험과 같은 문제를 많이 풀어야 한다.

시험을 잘 보려면 시험 문제를 많이 풀어야 한다.

연습문제가 아니다.

책만 봐서는 안된다.

인터넷 강의만 봐서는 안된다.

언제까지 공부만 할 것인가?





<2> 혼자 공부해서 성공하는 법?  


외부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방법은 누군가에게 알려주는 방법이 가장 좋다.

벽에다 이야기하건

동생에게 설명을 하건

그냥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건 착각이다.

표현하지 않고, 설명하지 못하면 내 것이 아니다




<3> 지금 하는 일이 나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일인가를 생각하라.


오늘 내가 죽는다면 지금 이 일을 할 것인가?

생각하면서 하라.

단순히 시간 때우는 것은 내 삶이 너무 아깝지 아니한가?

오늘 내가 죽는다면 지금 이 일을 할 것인가?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00. 회사의 현금성 복지를 찾아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