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마존 알아보기 ?
<2> 클라우드 장점?
<3> 신라 면세점 사례
<4> 개인 정리
<1> 아마존 알아보기 ?
고객중심적인 회사.
아마존 혁신 4가지
1. 고객을 우선 하는 문화
2. 조직 - 작은팀
3. 아키텍쳐- 빠른 성장과 변화
4. 일하는 매커니즘 - 혁신적 사고를 고객으로 부터
<2> 클라우드 장점?
1
방문 고객에 대해 예측 불필요.
오토스케일로 증가
탄력적인 증설
2
초기 선투자 비용 없음.
고정비용을 가변비용으로 대체가 가능함.
사용한 만큼 지불하여 비용 절감 가능
3
수분만에 인프라 구축 가능
4
여러가지 쉽게 실험가능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늘렸던 서버 삭제 가능
5
글로벌 서비스 제공가능
동남아나 해외 진출시 유리함
<3> 신라 면세점 사례
신라TV 플랫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1
신라TV 앱 ?
신라면세점 신라TV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크리에이터 전용앱.
2
신라 면세점 앱?
라이브 방송
3
전략?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혁신적인 쇼핑 경험 제공
글로벌 진출 , 중국,동남아,일본
빅데이터 대시보드 제공 - 협업진행 파트너사에 제공
면세업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4> 개인 정리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이다.
일반 기업도 AWS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 런칭이 쉽게 가능하게 되었다.
빅데이터 기반 환경은 금융이나 리테일이나 모두 구축한다.
대시보드로 제공하는건 좋은 아이디어로 보인다.
https://brunch.co.kr/@topasvga/171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