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Jul 17. 2021

12탄-리테일러를 위한 클라우드, 신라 면세점


<1> 아마존 알아보기 ?

<2> 클라우드 장점?

<3> 신라 면세점 사례

<4> 개인 정리




<1> 아마존 알아보기 ?


고객중심적인 회사.


아마존 혁신 4가지 


1. 고객을 우선 하는 문화

2. 조직 - 작은팀

3. 아키텍쳐- 빠른 성장과 변화

4. 일하는 매커니즘 - 혁신적 사고를 고객으로 부터



<2>  클라우드 장점?


1

방문 고객에 대해 예측 불필요.

오토스케일로 증가

탄력적인 증설


2

초기 선투자 비용 없음.

고정비용을 가변비용으로 대체가 가능함.

사용한 만큼 지불하여 비용 절감 가능


3

수분만에 인프라 구축 가능


4

여러가지 쉽게 실험가능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늘렸던 서버 삭제 가능


5

글로벌 서비스 제공가능

동남아나 해외 진출시 유리함




<3> 신라 면세점 사례


신라TV 플랫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1

신라TV 앱 ?

신라면세점 신라TV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크리에이터 전용앱.


2

신라 면세점 앱?

라이브 방송


3

전략?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혁신적인 쇼핑 경험 제공

글로벌 진출 , 중국,동남아,일본

빅데이터 대시보드 제공 - 협업진행 파트너사에 제공

면세업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4> 개인 정리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이다.

일반 기업도  AWS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 런칭이 쉽게 가능하게 되었다.

빅데이터 기반 환경은 금융이나 리테일이나 모두 구축한다. 

대시보드로 제공하는건 좋은 아이디어로 보인다.



https://brunch.co.kr/@topasvga/1716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2탄- 마이 데이터 사업자 핀다.AWS 사용사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