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runch.co.kr/@topasvga/3956
1
Services > Containers > Kubernetes Service > Clusters > 생성하기
game-k8s
버전은 2개 지원한다.
k8s-vpc 선택
생성
최대 노드수는 10개 디폴트로 둔다.
워커 노드는 최대 50개까지 가능하다.
ACG는 자동 생성
2
NATGW 가 있어야 한다.
쿠버 네티스가 Private Subnet에 구축되면 통신이 필요하다.
아웃바운드 트래픽을 사용하기 위해 NATGW는 필수다.
NATGW-kr-2
3
노드 풀이름
game-k8s-node
노드는 2개로 변경 (기본 2개 node만 구축가능, 3개는 제한으로 고객센터 문의)
Subnet선택
추가
워커 노드 2개가 생성된다.
다음
4
보유하고 있는 키 선택
생성
(20분 소요)
5
생성 완료
워커 노드 2개 확인
6
프라이빗 서브넷에 라우팅을 NATGW로 잡아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VPC > Route Table > Pirvate table 선택 > 라우트 설정
0.0.0.0/0 NATGW nat-kr-2 선택 > 생성 > 확인
1
https://brunch.co.kr/@topasvga/2210
[root@pub1 ~]# kubectl get nodes
NAME STATUS ROLES AGE VERSION
nks-k8s-node-w-xed Ready <none> 2d22h v1.20.13
nks-k8s-node-w-xee Ready <none> 2d22h v1.20.13
컨테이너 레지스트리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반에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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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스토로지 만들자
seo-docker1
2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생성 하자.
Container Registory
버킷 선택
생성
같이 보면 좋을 자료
https://brunch.co.kr/@topasvga/1863
다음
VPC간 피어링 설정을 해보자
https://brunch.co.kr/@topasvga/2146